국민은행 공무원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자격 한도 확인해보세요. 최대 3억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공무원대출 중 한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파악되는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해당 대출 상품은 한도가 3억원이며 대출 기간 또한 최대 10년이라 많은 공무원 분들이 활용하고 계십니다.

국민은행-공무원대출-KB-직장인든든-신용대출-자격-한도-확인

자격과 한도 등 세부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자신의 감당 범위 내에서 대출을 일으키면 가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국민은행 공무원 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공무원 및 교직원 (최종합격자, 군인 포함)을 대상으로 최대 3억 원, 마이너스통장 사용 시 최대 1억 원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그 외 자격, 한도, 신청 방법 등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대상정규직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장교 및 군무원), 교사,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교직원
대출한도최대 3억 (마이너스통장 최대 1억 원)
대출기간최장 10년
금리최소 4.99%

대출 자격 및 대상

대출 자격은 최종합격자를 포함한 정규직 공무원, 장교 및 군무원, 교사, 교직원입니다.

단, 교직원의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들로 한정되며 그 외 정규직 공무원, 군인 등은 재직기간에 관계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마이너스통장 대출 시에는 최대 1억원이내입니다. 단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 원 이내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신용평가 결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개인의 신용점수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개인 신용점수 확실하게 올리는 방법

상환방식 및 대출 기간

상환 방식은 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 상환 중 택1이 가능하며 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할 경우 1년 계약 후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시 CSS 등급에 따라 대출 기간이 달라지며 대출 기간 30% 이내에서 1년까지 거치기간 운용할 수 있습니다.

  1. CSS 1~3등급 최저 1년 ~ 최장 10년
  2. CSS 4등급 이하 : 최저 1년 ~ 최장 5년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VS 원금균등 분할 상환 VS 만기 일시상환

대출 금리

2022년 9월 5일 기준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금리는 최저 4.99%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선택 시 연 0.5%의 추가 가산금리가 붙습니다.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CD 91일물2.922.970.94.995.89
금융채6개월3.382.890.95.376.27
금융채12개월3.812.7215.536.53

실적연동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는 최고 연 0.3% 등 다양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점 또한 국민은행 공무원대출의 장점.

실제 적용 금리는 신용등급 그리고 거래조건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며 금리 또한 변동되기 때문에 아래의 버튼을 눌러 금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현재 금리 확인하기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신분증,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필요하며 신청자에 따라 추가 확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한데요, 영업점 또는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한도 확인 및 신청을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공무원대출 신청하기

PC로 공무원대출 신청하기

기타사항

해당 대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개인신용점수가 획기적으로 상승했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하여 대출 금리를 낮출수도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요약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공무원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의 자격 및 한도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타행 상품보다 비교적 대출 한도가 높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많은 공무원 분들께 혜택이 돌아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