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라면 단돈 5만 5천 원에 고급 리조트를 예약할 수 있는 여행 숙박비 지원 제도인 근로자 휴양콘도 제도 신청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단돈 5만 5천 원에 고급 리조트를 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근로자 휴양콘도 제도 신청 방법 1

해당 정책은 근로자 휴양콘도라고 불리우는데요. 근로자라면 누구나 국내 여행 시 고퀄리티 휴양시설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제주, 경주, 휘닉스파크, 쏠비치양양 등의 고급 리조트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니 이번 여름 알차게 사용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바로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근로자 휴양 콘도란?

휴양콘도 이용기회를 저임금근로자 및 가족에게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근로복지공단에서 주관합니다.

저임금근로자와 가족에게 여가 욕구 총족을 시키는 해당 정책은 모든 근로자와 특수형태 근로자가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콘도명

이용 가능 콘도는 한화, 대명, 켄신턴 등 총 9곳이며 구좌는 702구좌입니다. 각 리조트 호텔의 숙소 내부를 보시려면 콘도명을 클릭해주세요.

콘도명지역
한화설악, 양평, 용인, 수안보, 산정호수,
백암, 대천,경주(에톤), 경주(담톤),
지리산, 해운대, 제주, 평창, 거제
대명설악, 홍천, 양평, 단양, 변산, 양양,
삼척, 진도, 거제, 제주(함덕), 제주(표선),
경주, 천안, 청송
켄싱턴설악비치, 경주, 충주, 청평,
제주(한림), 제주(서귀포)
일성설악, 지리산, 부곡, 남한강, 제주, 경주, 무주
금호설악, 통영, 화순, 제주
리솜안면도, 덕산
토비스무주, 도고, 제주, 지리산
금강산고성, 제주

이용 요금

이용 요금은 각 콘도마다 상이하며 정확한 요금은 콘도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 안내란의 ‘무기명 법인회원’요금으로 각 콘도의 가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소노문 델피노 (구 대명)의 경우 일반 요금이 29만 원인 반면 근로자 휴양콘도 제도로 신청하면 최저가 8만 3천 원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대상

근로자 휴양콘도는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든 근로자 및 특수형태 근로자가 사용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나 주말처럼 이용객이 많이 몰리는 기간에는 월평균 소득 및 기업규모 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 근로자와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를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이용가능점수 배점기준

기준임금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 2조 제 11호에 따른 해당연도 3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3입니다. 올해 중위소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중위소득 확인하기

이용가능점수는 월평균소득과 기업규모가 낮을수록 배점이 높아지며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은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가점을 얻습니다.

근로자-휴양콘도-제도-신청-방법

이용 가능 점수 차감 기준

근로자 휴양콘도를 사용하면 1박 당 이용 가능 점수가 차감됩니다. 성수기에는 20점, 주말에는 10점, 평일은 0점이며 해당 점수는 1박 당 차감됨을 확인해주세요.

구분 (1박)성수기주말평일
차감 점수20점10점0점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방법

근로자 휴양콘도는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이용일 전월 10일까지, 평일에는 7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는데요.

신청 후 선정 결과는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 신청에서 필요사항을 입력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기간

구분신청기간
주말이용일 전월 10일까지 신청
평일이용일 전월 7일까지 신청
성수기https://welfare.comwel.or.kr/에서 공지사항 확인

선정 결과 발표

구분결과
주말이용일 전월 15일
평일신청 후 7일 이내
성수기별도 공지

요약

누구나 사용 가능하지만 홍보가 덜 되어 많은 분들 모르던 제도입니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기에 위의 내용을 토대로 한 번 이번에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을 위해서는 이용가능점수 배점 기준을 명확하게 공부할 필요가 있으며 신청 기간을 준수하여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