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신발 생산량 감축 2023

2023년 패션 시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가 뜬 것 같아 공유합니다. 경제적 자유 FF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2023년 신발 생산량을 대폭 감소한다는 뉴스입니다.

이로 인해 국내 신발 벤더들의 실적이 감소될 전망이며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실적 또한 감소될 것 같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에서 이어가겠습니다.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신발 생산량 감축

해당 뉴스는 국내 대표 패션 비지니스 전문 언론사인 어패럴 뉴스에서 먼저 나왔습니다. 어패럴뉴스에 따르면 신발 원단 및 봉제 업체들의 글로벌 오더가 큰 폭으로 감소할 전망이며 이는 주요 바이어인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2023년 여름부터 30~40%의 물량 감축을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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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신발 생산량 감축은 2024년 여름 시즌까지 지속될 우려가 있으며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 러시아 매장 철수로 인한 재고 증가 그리고 미국의 리테일 경기 하락으로 인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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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스니커 매출 비중

그렇다면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신발 매출 비중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의 신발 매출 비중

나이키의 2021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동안 나이키는 $44,538 밀리언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EPS는 $3.56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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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cal 2022 나이키 브랜드의 수익 구조를 살펴보면 신발 카테고리의 비중이 66%입니다. 즉, 나이키 수익의 2/3는 신발에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신발 매출 비중

그렇다면 글로벌 기준 세계 2위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아디다스의 신발 매출 비중은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디다스의 2021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아디다스는 아디다스의 2021 Net Sales 기준 신발 카테고리는 전체의 약 53.4%입니다. 신발 카테고리의 Net Sales는 11,336 Million 유로였으며 전체 Net Sales는 21,234 Million 유료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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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생각보다 글로벌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의 신발 매출 비중이 높다는 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 생산 물량을 30~40% 낮춘다고 하더라도 중국 코로나 봉쇄 정책이 끝난다면 기존 재고 물량을 할인하여 판매할 수 있으니 매출 감소는 생각보다 크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신발 생산량 감소 2023’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