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단순히 거주하는 물리적 공간이 아닙니다. 집은 처음 가족을 만나는 곳이기도 하며,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며 또 추억을 함께 쌓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금전운-돈이-저절로-들어오는-아파트-인테리어-방법-8

이렇듯 집은 우리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곳. 이런 중요한 곳을 그냥 꾸미면 안 됩니다. 금전운을 부를 수 있도록 예쁘고 또 조화롭게 꾸며야 합니다. 참고로 예쁜 인테리어 예시는 오늘의집 등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서 풍수지리에 따른 금전운이 들어오는 아파트 인테리어 방법 8가지를 소개합니다.

돈을 부르는 아파트 인테리어 방법 8

침실

금전운-돈이-저절로-들어오는-아파트-인테리어-방법-8

침대는 우리 삶의 길흉을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단순히 수면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은데요. 침실에는 금전운을 상징하는 황금색 또는 진노란색 계통의 패브릭 가구들을 놔두면 금전운이 좋아집니다. 침구 또는 쿠션 등에 적극 활용하세요.

현관

현관은 안과 밖을 연결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관 인테리어는 정면이 가로막히지 않아야 밖에서 자연스럽게 운이 들어옵니다. 운이 들어올 수 있도록 현관 정면에는 가급적으로 신발장 또는 벽 등으로 가로막지 말고 현관문 맞은 편에 거울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구조적으로 바꿀 수 없다면 화분, 사진 등을 활용해 기의 흐름을 원만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거실

금전운-돈이-저절로-들어오는-아파트-인테리어-방법-8

거실은 전체적으로 환해야 하며 마감재는 짙고 어두운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금 통장, 인감, 아파트 등기부등본 등 매우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는 장소로는 북쪽을 택하면 좋습니다. 돈을 부르는 색상인 노란색 계열의 서랍장을 갖추면 금상첨화.

또한 잎이 많은 관엽 식물을 곳곳에 놓아두어 들어온 금전운을 아파트 내부에 모아둡니다.

주방

냉장고와 오븐 등의 전자기기는 분리

냉장고 등의 냉기를 머금은 기기와 전자렌지, 오븐 등의 화기를 머금은 전자기기를 가까이 두면 불필요한 지출을 야기합니다. 금전운을 막는 이런한 요소는 사전에 차단해야 하므로, 가능한 냉장고와 오븐같은 기기를 떨어뜨려야 합니다.

주방 창문

금전운-돈이-저절로-들어오는-아파트-인테리어-방법-8

화의 기운이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한 주방에 창문이 있으면 금전운이 더 따릅니다. 창가에 선인장 또는 작은 관엽 식물을 놔두어 금전운이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욕실

욕실은 항상 깨끗하게 딱고 물기를 없애 습기 없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욕실이 지나치게 더럽거나, 습하면 나쁜 기운이 집 안에 고여 전체적으로 금전운이 낮아집니다.

또한 음기가 많은 태생적인 특성 상, 식물 또는 꽃 등을 두어 음기의 기운을 중화해 줘야 합니다.

자는 방향

좋은 기운은 잠잘 때 몸 속으로 들어옵니다. 밖에서 들어오는 자연 에너지와 금전운을 받으려면 침대 헤드 쪽이 창 쪽으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환기

기는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상쾌한 기운이 감돌 수 있도록 자주 환기하여 침체된 기를 밖으로 빼내어 줍니다.

  1.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민영주택, 국민주택)
  2.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 후기 정보
  3. 유재석이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소통 법칙 8
  4. 100만 번 이상 공유될 스티브 잡스 명언 모음
  5. 나태함을 이겨낼 수 있는 게으름 극복 명언 BES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