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주부 대출 자격, 한도, 금리까지 한 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경기가 불황으로 접어들며 소시민들뿐만 아니라 힘들게 생활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자금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농협-주부-대출-자격-한도-금리까지-한-눈에-알아보기

이럴 때 주부이신 분들은 조금이나마 생계에 보탬이 되고자 주부 대출 자격, 한도 등을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농협 주부 대출 자격과 한도 금리까지 아래에서 알려드릴테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농협 주부 대출이란?

농협 주부 대출이란 무엇인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해당 이름의 특정 상품은 없습니다. 주부들을 위해 특별하게 농협에서 마련한 대출 상품은 없지만 직업과 소득을 평가하지 않는 대출을 이용하면 주부 대출 자격과 동일하게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직업과 소득이 아닌 신용으로만 대출 가능한 농협 대출 상품인 ‘올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농협 주부 대출을 이용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농협-주부-대출-자격-한도-금리까지-한-눈에-알아보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365일 언제나 사용 가능한 비상금 소액 대출인 올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해보세요.

농협 주부 대출 자격

농협 주부 대출 자격을 위해서는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통신사 3사 (SKT, KT, LG U+)를 이용하면서 통신등급을 충족하면 됩니다.

농협 주부 대출 자격은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의 개인이기만 하면 되며 만 19세 이상입니다. 즉 거의 모든 주부들이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내 신용도를 상세하게 조회하는 방법

대출 금리

농협 주부 대출 금리는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되며 현재 기준으로 5.37%에서 6.57%의 최종 금리가 적용됩니다.

농협-주부-대출-자격-한도-금리까지-한-눈에-알아보기

최종금리는 금융채 36개월 고정 기준 금리에 가산 금리와 우대 금리를 적용합니다. 따라서 기준 금리가 바뀜에 따라 대출 금리가 수시로 조정되니 자세한 사항은 NH 농협에서 화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금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우대 금리는 최고 연 1.2%P 적용되며 NH채움신용카드 보유 시 0.2%P, 통신등급 1~3등급 시 0.5%P, 우대금리 쿠폰 적용 시 0.5%P가 적용됩니다.

단 통신등급 미산출은 농협의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되며 요구불 계좌를 꼭 보유해야 합니다.

농협 주부 대출 한도, 기간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입니다. 신용도와 상환능력 그리고 부채현황 등에 따라 한도는 최저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차등 지급됩니다.

대출 기간은 3년이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원금은 원리금균등분할로 매월 균등하게 분할상환 원리금을 납부합니다.

50만 원 미만으로 농협 주부 대출을 신청하고 싶다면?

최소 50만 원의 한도가 정해져 있는 상품인 바, 대출 승인 후 필요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대출금은 먼저 상환하시면 됩니다.

3년 이상으로 대출 기간을 늘릴 수 있나요?

현재 농협 금융상품몰에 따르면 대출 기간이 3년인 바, 추가로 연장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정확한 대출 기간 연장 방법은 농협에 문의해보시면 좋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나요?

없습니다.

필요서류 및 보증여부 & 수수료

농협 주부 대출은 필요서류와 고객부담 수수료가 없는 소액 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무보증 신용대출이니 핸드폰 하나만 준비하셔서 바로 대출 신청해보시면 좋습니다.

농협 주부 대출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우선 농협 온라인 뱅킹 또는 농협 올원뱅크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농협 대출 카테고리에서 ‘올원 비상금대출’을 눌러 24/7 언제든 신청 가능합니다.

단, 통신등급 책정이 필요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스마트폰으로 거쳐야 하며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와 전자금융을 미리 준비하시면 빠르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