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굿라이프’ 채널에 ‘배달음식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다?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배달음식!’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위 말하는 ‘확찐자’들을 위해 배달음식 중에서도 다이어트가 되는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메이퓨어 의원 정승은 원장님이 직접 소개한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배달음식은 무엇일까요?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우선 메뉴를 선택할 때 살찌는 당질을 피해야 한다고 언급되었는데요, 고구마,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 음식이 물리고 운동이 너무 힘든다고 느껴지신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배달 음식 1 : 타코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다이어트에 필수요소인 섬유질이 가득한 채소가 듬뿍 들어있는 남미의 대표 음식 타코입니다.

타코에는 양상추, 적양배추 등 다이어트와 쾌변에 필수인 야채뿐만 아니라 콩과 고기들까지 있어 다이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백질도 채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콩은 탈모에도 좋다고 하니 아래의 내용에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 탈모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또한 아보카도를 추가로 곁들여 먹길 권유드리는데요, 아보카도는 다질이 1.5g으로 낮은 반면 포만감을 늘리는 좋은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쌀국수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베트남하면 떠오르는 쌀국수 (pho)가 두번째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배달요리로 꼽혔는데요.

쌀국수에 면 대신 숙주를 추가해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숙주는 당질이 100g 당 1.3g 정도로 굉장히 적은 편에 속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도 높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보쌈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배달 음식으로 꼽힌 보쌈 1.5인분 정도는 대략 300g인 반면 당질이 9g입니다. 즉, 다른 고기보다 당질이 낮아 살이 찔 걱정이 덜합니다.

보쌈 고기와 함께 쌈채소를 곁들여 먹는다면 식유섬유 섭취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한 육류의 유해물질 배출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구운 치킨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우리가 익히 아는 치킨은 튀김이죠? 튀긴 음식은 다이어트의 최대적입니다. 하지만 튀김옷만 없다면 당질이 굉장히 적어지고 살찌는 포화지방까지 싹 걷어내니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운 치킨은 반 마리 정도를 드시길 권장드리며 이 때 맥주 또는 소주 등 반주는 금물! 구운 치킨 먹을 때는 닭가슴살부터 먹길 추천드립니다.

짬뽕밥

다이어트-중-먹어도-되는-배달-음식-5

짬뽕은 사실 칼로리가 굉장히 높은 음식인데요, 짬뽕이 살찌는 가장 큰 이유는 사실 면때문이란 사실 알고 계셨나요? 면의 당질이 대략 100g 당 70g입니다.

짬뽕같은 뜨끈하고 기름기 있는 매운맛이 당길 때는 짬뽕밥을 시켜서 단백질 보충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드세요. 비교적 살이 덜 찌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출처 : 유튜브 굿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