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못 버는 사람 특징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가난’을 거꾸로 하면 ‘난가?’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돈을 번다는 건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다른 이의 주머니에서 내 주머니 속으로 돈이 흘러 들어와야 하는데 10원 하나 조차도 다른 이는 돈을 쉽게 건네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살면서 돈 문제로 크게 속상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아래의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돈 못 버는 사람 특징’이니 이런 습관은 어서 빨리 고쳐서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돈-못-버는-사람-특징-6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돈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돈을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돈 빌리는 것을 포함해 돈의 소중함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일확천금의 꿈을 키우며 주식, 코인 등 위험 자산에 우숩게 백만 원, 천만 원, 억 단위까지 생각을 안 하고 넣습니다.

2~3% 이율의 적금을 우숩게 생각하고 심지어는 중금리 이상의 신용대출 등 대출을 받아 투자를 합니다.

설령 대출로 투자한 돈이 몇 배가 불어나도 쉽게 돈을 잃을 확률이 높습니다. 쉽게 들어온 돈이기에 쉽게 쓰기 때문입니다.

쿠폰과 할인에 집착한다

돈-못-버는-사람-특징-6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할인과 쿠폰을 유용하게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할인에 집착하는 사람은 돈을 못 벌 확률이 높습니다.

최저가 할인 또는 쿠폰에 혈안이 되어 몇 시간씩 인터넷에서 시간을 낭비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기회비용을 생각했을 때 그 시간은 헛되이 쓰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시간의 가치는 황금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가난할수록 시간의 가치를 우숩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 시간을 헛되이 쓰지 마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2023년 앱테크 추천 순위 BEST 8 (돈 버는 어플 앱 알아보기)

인터넷에 낭비하는 시간이 많다

소셜 미디어에 올라온 영상, 네이버를 통해 보는 연예계 뉴스 등.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중 하나는 시간 낭비가 심하다는 것입니다. 재미있고 하찮은 일일수록 시간은 빠르게 소비됩니다.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할 겨를없이 몇 시간이고 유튜브를 보거나 인스타그램을 봤다면 지금 왜 내가 이러고 있는지 반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은 절대 돌아오지 않고 내가 이렇게 버린 시간은 곧 돈을 버린 것과 다름없습니다.

자신에게 관대하고 남에게 엄격하다

자신에게 관대하고 남에게 엄격한 것은 자존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중 하나는 자격지심이 있는 것입니다. 다른 이들의 문제에 칼 같이 지적하며 우월감을 느끼거나 또는 이곳저곳 오지랖을 부리며 자존심을 세웠다면 하루 빨리 그 일을 그만 두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 부가 쌓여야 여유로워지며 또 남을 유하게 대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적은 돈을 무시한다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중 가장 많은 이들이 갖고 있는 특징은 바로 적은 돈을 무시한다는 겁니다. 적은 돈도 관리하지도 못하면서 큰 돈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이런 이들은 그저 비싼 아파트 가격을 보며 난 저런데 살 수 없을거야 라고 자책하기만 할 뿐 그 뒤로 바로 카페,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 흥청망청 돈을 쓰기 일쑤입니다.

돈은 언제가 따로 모으는 것이 아니라 계속 불리는 것입니다. 적은 돈을 무시하지 마세요.

말만 번지르르하다

마지막으로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며 돈을 벌 의지 또는 변화를 위한 노력이 없다는 점입니다. 돈을 잘 버는 사람은 항상 기민하게 돈을 위해 움직이며 사고합니다.

반대로 돈을 못 버는 사람들은 아이디어만 늘어놓으며 과거의 이야기만 되풀이합니다. ‘내가 왕년엔 잘 나갔는데…’, ‘내가 그 때 돈을 벌 수 있었는데…’ 등 쓸모없는 이야기만 늘어놓습니다. 실행력 없는 말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1.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6 (1금융권 위주)
  2. 유재석이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소통 법칙 8
  3. 100만 번 이상 공유될 스티브 잡스 명언 모음
  4. 나태함을 이겨낼 수 있는 게으름 극복 명언 BEST 30
  5.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