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도 지원되는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소금융에서는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인 여건이 열악한 이들을 위해 교육비지원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교육비도-지원되는-미소금융-교육비지원대출-자격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만큼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고 바로 교육비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통해 교육비지원대출 자격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아울러, 미소금융에서는 취약계층 자립자금을 대출해주니 함께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 자격

초중고교에 입학 또는 재학 중인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미소금융은 교육비를 대출해줍니다. 해당 대출금은 공교육비 및 학원 등의 사교육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

초, 중, 고교에 재학 또는 입학하는 자녀를 둔 부모 중 다음 요건을 충족한 이들로 한해 대출이 됩니다.

  1.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자
  2. 차상위계층 및 기초 수급자
  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정부 지원 상품인 만큼 시중은행보다 다소 저렴한 금리를 제공합니다.

교육비 지원 목적인 바, 한도는 다소 낮지만 자녀 교육비로는 충분한 금액이라 판단됩니다.

상환방법 및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이며 필요 시 1년의 거치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1년 간은 이자만 내면 된다는 뜻인데요, 그 이후에는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번없이 1397) 또는 미소금융지점에서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전국센터 찾아보기

지원 제한 요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접촉될 때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 거절됩니다. 만약 자신이 아래의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비상금대출 등 다른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회생 신청자 중 법원으로부터 면책이 결정된 경우
  • 책임재산을 도피, 은닉하거나 기타 책임재산의 감소행위를 초래한 경우
  •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등
  • 지자체, 미소금융 등에서 유사한 금융지원을 받은 경우

그 외에도 다양한 지원 제한 요건이 있으니 미소금융에서 직접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대출 지원 제한 요건 전체보기

요약

이상으로 미소금융 교육비지원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 정리해드렸습니다. 현재 자녀 교육비 명목으로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런 정부지원 대출을 적극 활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