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취업성공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 그리고 거절 이유까지 종합정리하겠습니다.

미소금융-취업성공대출-조건-신청-자격-거절이유

취업성공대출은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해 3개월 이내에 취업 성공하면 일시적 정부 지원 중단에 따른 공백기 동안 생활비를 지원하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아래에서 취업성공 대출 조건 대상 절차 등을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아보세요.

취업성공대출 조건 신청 자격

취업성공대출 조건 및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서민금융진흥원 취업진흥프로그램, 희망리턴패키지재기교유그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3개월 이내에 취업에 성공한 자 중 다음의 요건을 충족한 이들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대출 지원 내용

  • 대출금리 : 연 4.5%
  • 대출한도 : 300만 원
  • 대출기간 : 최대 3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정부지원 상품인 만큼 취업성공대출은 혜택이 꽤 좋습니다. 대출 금리는 4.5%이며 대출기간 최대 3년으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을 갚아나가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조건 (+ 신청방법, 거절사유)

신청 방법 및 준비 서류

취업성공대출 조건에 만족하셨다면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번없이 1397) 또는 미소금융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전화하기

미소금융 전국센터 찾아보기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확인 서류
구직등록 확인서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수료증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참여 및 이수 확인서

거절 사유

취업성공대출 신청 후 거절당했다면 다음의 항목을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부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취업성공대출은 받을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 중 법원으로부터 면책이 결정된 경우
신청인 소유의 재산에 가등기 또는 경매진행 등의 법적 절차가 진행되는 경우
미소금융 지원취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그 외에도 다양한 거절사유가 있습니다. 정확한 취업성공대출 거절 사유는 아래의 버튼에서 확인하세요.

거절 사유 전체보기

요약

취업성공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차상위계층 및 기초 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저리의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인 취업성공대출.

만약 대출이 급하지만 취업성공대출이 힘들 경우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 등의 상품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