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직접 들려주는 부자들의 성공 명언 25개를 소개합니다. 누구나 부자를 꿈꿉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길은 너무나도 어렵고 힘들고 또 외롭습니다.

부자가-직접-들려주는-성공-명언-25

성공은 매일매일 바지런히 움직여야지만 쟁취할 수 있는 것이죠. 부자들은 모두 성공가도만 달렸을까요? 아닙니다. 무수히 많은 실패 끝에 얻은 성공일 것입니다. 이미 성공해 부자가 된 이들의 성공 명언을 듣고 오늘도 힘내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자 성공 명언 25

1.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의심하면 의심하는 만큼 밖에는 못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는 것이다.

– 고 정주영 현대 회장

고 정주영 현대 회장은 1976년 주베일 산업항 공사현장에서 위와 같이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동부 유전지역인 주베일에서 9억 6천만 달러 짜리 공사를 수주하여 산업항을 지었는데요.

거의 완벽에 가까운 수준으로 공사를 마무리지어 현대건설을 세계 최고 수준의 건설사로 발돋움하게 하는 주요한 건설현장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고 정주영 회장은 ‘이봐 해보기나 해봤어’ 정신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2. 힘들어도 웃어라. 절대자도 웃는 사람을 좋아한다.

– 고 이병철 삼성 초대 회장

이병철 삼성 초대 회장은 전지적인 인물입니다. 정미소로 시작하여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업의 기틀을 닦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사업은 가시밭길과 같고 언제 어디서 경쟁자가 등 뒤에 칼을 꼽을지 모르는 험난한 곳이죠. 사업이, 인생이, 또 회사가 아무리 힘들어도 이병철 회장의 말마따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말고 웃으며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절대자도 좋아하고 복도 같이 따라옵니다.

3. 부자와 가난한 자의 단 하나의 차이점은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느냐이다.

–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시간의 활용도에 대해 강조합니다. 만약 당신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웹 서핑 등으로 하루의 많은 시간은 허비하고 있다면 10년 뒤, 20년 뒤의 모습은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가 바뀌지 않으면 ‘미래’는 바뀔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의 시간을 잘게 쪼개 효율성을 극대화한 인물로는 일론 머스크를 예시로 들 수 있는데요, 5분 단위로 하루를 쪼개사는 그의 시간 관리 방법은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세요.

4. 돈에 대한 탐욕이 만악의 근원이다. 하지만 돈의 결핍 또한 마찬가지이다.

– 사무엘 버틀러

사무엘 버틀러는 영국의 소설가이자 사상가입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에레혼>이 있으며 이 명언 또한 <에레혼>에서 나온 것입니다.

<에레혼>은 당시 산업화가 한창이던 영국 빅토리아 사회에 대한 풍자입니다.

최적의 매수 타이밍은 시장에 피가 낭자할 때다. 설령 그것이 당신의 피 일지라도.

– 존 템플턴

유명한 주식 명언 중 하나입니다. 모든 것에는 리스크가 따릅니다. 사업, 일 그리고 투자 또한 마찬가지죠. 리스크가 없는 곳에는 수익도 없습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걸으려면 모든 비관론을 제쳐두고 확고한 의지와 믿음을 가지고 실천해야 합니다.

6. 지식에 대한 투자는 최고의 수익률로 돌아온다.

– 벤자민 플랭클린

미국 건국의 아버지인 벤자민 플랭클린은 지식에 대한 투자를 일찍이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성공한 이들은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무언가를 시도하고 그 시도에서 무언가를 배웁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또 지식은 새로운 시작을 도모하기 때문입니다. 지식에 자신의 소득 일정 부분을 투자하시고 그것을 되풀이해보세요. 분명 부자의 반열에 올라서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7. 추구할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우리의 꿈은 모두 이뤄질 수 있다.

– 월트 디즈니

디즈니 신화를 이룩한 월트 디즈니는 청년 시절, 자신을 꿈을 좇아 여러 직장에 지원했지만 번번이 탈락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꿈이 있었고 그것을 추구할 용기를 가지고 있었죠.

현재의 실패로 낙담하고 있다면 이제 그만 자리에서 일어나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보세요. 당신에게는 꿈을 이룰 용기가 있고 그 꿈은 실현될 수 있으니까요.

8. 나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나는 잘 되지 않는 방법 1만 가지를 발견한 것이다.

– 토마스 에디슨

토마스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할 때까지 1000번의 실패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이를 실패라 칭하지 않고 그저 ‘잘 되지 않는 방법 1만 가지’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마따나 계속 실패하고 도전하고 또 그것에서 배움을 얻어 성공의 길로 다가가보세요. 성공의 길에는 지름길이 없습니다.

9.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 팀 쿡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나고 팀 쿡이 새롭게 애플의 CEO로 부임했을 때, 사람들은 애플의 성공 신화도 마침표를 찍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0여년이 지난 지금 팀 쿡은 그의 일을 사랑하고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애플을 시가 총액 2000조의 가치로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혁신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10.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다. 실수는 빠르게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이다.

– 스티브 잡스

제프리 영의 <The Journey Is The Reward>에서 스티브 잡스가 한 실패에 관한 명언입니다. 우리는 실수를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주식 데이 트레이더인데 실수로 인해 대량의 손실이 발생했고 그것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더 큰 손실로 돌아올 확률이 높습니다. 실수를 했을 때 그것을 빠르게 인정하고 해결책을 강구해 그 문제를 없애는 것이 최선입니다. 실수를 인정하지 않으면 더 큰 실수로 돌아오기 마련이니까요.

11. 자기만족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최대의 적이다. 높은 판매 실적을 거둔 직원에게도 칭찬은 짧게 한후 향후 개선 방안을 찾아보라 독려한다.

– 마이클 델

12. 18년 간 아마존을 성공으로 이끈 3가지 전략이 있다. 그것은 고객우선주의, 발명 그리고 인내이다.

– 제프 베조스

제프 베조스의 전략은 간단했습니다. 고객을 끌어들이고 더 많은 돈을 벌고 그리고 그것을 재투자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른바 ‘플라이 휠’ 전략이죠. 이 플라이 휠 전략이 시장에 제대로 적용되기까지 아마존은 8년 간 영업 적자 (1994 ~ 2002)를 감당했습니다.

단기간에 성공하는 지름길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제프 베조스의 말마따나 성공으로 가기 위해서는 고객을 우선시하고 혁신 (발명)을 지속하고 그리고 결실을 얻을 때까지 인내해야 합니다.

13. 부는 습관의 결과이다.

– 존 제이콥 아스터

미국 최초의 억만장자인 존 제이콥 아스터는 부는 습관의 결과라고 일침합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하루에 수시간씩 쓸데없는 인터넷 쇼핑, sns에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부는 습관의 결과입니다.

14. 당신은 움츠리기보다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이다.

–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의 따뜻한 말은 늘 세상 사람들을 움직입니다. 오프라 윈프리의 말처럼 당신은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입니다. 언제가는 활짝 개화해 세상을 찬란하게 만들어줄 사람이니 멈추지 말고 계속 전진하시길 바랍니다.

15. 성공은 영원하지 안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 마이크 디트카

전 미국 프로 미식축구 선수인 마이크 디트카는 성공은 영원하지 않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성공의 달콤함에 도취되어 현재에 만족한다면 언제가 그의 말이 다시 와닿을 것입니다.

16.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난 사람보다는 된 사람이 되라’의 해외 버전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아인슈타인은 가치의 중요성을 역설합니다.

17. 위대한 사람은 기회가 없다고 원망치 않는다.

– 랄프 왈도 에머슨

기회는 늘 곳곳에 존재합니다. 누구는 이커머스 시장이 포화 상태라 더 이상 수익을 낼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전 세계의 수많은 이커머스 창업자들은 그 포화 시장에서 기회를 찾고 또 성공을 향해 전진합니다.

기회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오직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 뿐입니다. 기회는 늘 존재하며 그저 당신이 보지 못할뿐입니다.

18. 한 가지 목표를 멈추지 말고 달성해라. 그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 안나 파블로바

1만 시간의 법칙 알고 계신가요? 무언가를 통달하려면 적어도 1만 시간 동안은 그 일을 해봐야 한다는 법칙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성공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한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꾸준히 실천하세요.

19. 선수 생활을 통틀어 난 9000개 이상의 슛을 놓쳤고 300 경기에서 패배했다. 버저비터는 26번 실패했다. 난 살아오는 동안 계속 실패를 거듭했다. 그게 내가 성공한 이유다.

– 마이클 조던

20. 기회를 찾아야 기회를 만든다.

-패티 헨슨

랄프 왈도 에머슨의 명언과 일맥상통하는패티 헨슨의 성공 명언입니다. 위대한 사람은 기회가 없다고 투정부리지 않고 세상에서 기회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 기회를 잡아 성공으로 이끌어 놓습니다.

21. 이 세상에 보장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오직 기회만이 존재한다.

– 더글라스 맥아더

22.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좋지만 실패의 교훈에 귀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빌 게이츠

23. 돈이 가는 길이 따로 있다. 그 길목을 지키며 미소를 지어라.

– 고 이건희 삼성 회장

24. 빨리 움직여 문제점을 해결하라.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당신은 빨리 나아갈 수 없을 것이다.

– 마크 저커버그

25. 실패는 옵션이다. 실패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충분한 혁신을 이룰 수 없다.

– 일론 머스크

한국 일보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민간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엑스의 성공 이유를 ‘실패의 허용’에서 찾습니다. 스페이스엑스의 방식은 타 기업과는 달리 우선 시도하고 고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성공한 기업이었지만 설립 초기만 해도 일론 머스크의 개인 사비로 로켓 시험을 하고 부도 위기까지 있었던 기업이죠. 그렇지만 일론 머스크는 실패를 수용했고 실패에서 혁신을 이뤘으며 결과적으로 성공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실패하지 않는다면 혁신은 없고 성공 또한 저멀리있는 신기루와 같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1. 원하는 것을 가장 빨리 이룰 수 있는 자기계발서 독서법 5
  2.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
  3. ‘이것만 지켜도 손절은 없다’ 워렌 버핏 투자 원칙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