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5. 나는 사업에 성공할 유형일지 아닐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경제적 자유 FF’는 당신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배워야 할 다양한 지식들을 제공합니다. 자본소득이 근로소득보다 많아질 수 있도록 경제, 금융, 대출 그리고 부동산 등의 정보부터 사업소득인 온라인 사업 관련 정보까지, 최대한 도움이 될만한 정보만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경제적 자유란 결과는 달콤하지만 그것을 성취하는데까지는 힘든 고통의 순간이 연속입니다. 주식, 부동산 등 투자 사업은 예상과는 달리 손실을 입을 때가 많고 온라인 사업 또한 수익 안정화되기까지는 스트레스의 연속이죠.

스트레스와 번뇌 그리고 잠 못 이루는 밤을 이겨내야만 경제적 자유 그리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하단 본문에서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5가지를 살펴보고 다시 한 번 마인드셋을 다잡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5

아래는 리스트는 필자가 생각하는 근본적인 사업 성공 유형입니다. 물론 인맥, 번뜩이는 재치, 시대의 흐름을 읽는 트렌드 파악 능력, 운 등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가 복합적으로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 스타트업 성공 방정식:창업가라면 반드시 봐야 할 리얼 성공 원리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1 : 향상심이 있는 사람

사업에-성공할-수-밖에-없는-유형-5

첫번째로 언급할 유형은 향상심이 있는 유형입니다. 향상심이란 모든 면에서 현재보다 더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마음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항상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매일매일을 충실하게 살아가는 유형입니다.

혹자는 ‘사업을 하는데 당연한거 아니야?’라고 반문할지 모르겠지만 실제 사업을 시작하면 이런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특히, 사업이 일정 궤도에 오르고 수익이 안정화되면 나태함이 찾아오곤 합니다. 그리고 이 나태함은 향상심을 갉아먹고 종기에는 사업 자체를 갉아먹습니다.

향상심이 있는 유형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확장시키기 위해 안 보이는 곳에서 기초 공사를 하듯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과 미래를 그리며 나아갑니다. 그리고 이런 이들과 그렇지 못한 이들의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메울 수 없을 정도로 커집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성공을 향한 동기부여 명언 40 

2. 멘탈이 단단한 사람

다음으로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은 멘탈이 단단한 사람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주식하는 사람들 사이에 말하는 장투의 실제 모습 이미지입니다.

사업에-성공할-수-밖에-없는-유형-5

사업은 장기투자만큼이나 험난한 난관이 산적해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경쟁자가 생겨 손익이 크게 감소하는 것은 기본이며 코로나와 같은 팬데믹까지 우리가 예상할 수 조차 없는 상황까지 생깁니다.

멘탈이 단단치 못하다면 이런 난관 앞에서 좌절하기 쉽습니다. 사업은 리스크가 큽니다. 멘탈을 단단하게 가꿔나가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해도 의연하게 대처하고 문제 해결을 할 줄 알아야합니다. 멘탈이 단단한 사람은 성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세계 1위 부자 일론 머스크의 시간 관리 방법

3. 숫자 파악이 능한 사람

다음으로는 숫자 파악이 능한 사람입니다. 사업의 본질은 결국 이윤을 남기는 것입니다.

사업에서 숫자에 능하다는 건 너무나도 큰 축복입니다. 매출, 원가 계산, 물류비, 재고, ROI 등 측정해야 할 단위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죠.

숫자를 지속해서 들여다보고 메모하고 또 꾸준히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해야 합니다.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들은 숫자에 밝고 허투로 돈을 쓰지 않습니다.

4. 배우려고 하는 사람

사업에-성공할-수-밖에-없는-유형-5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중 하나는 능동적으로 시장에 적응하고 미리 대비합니다. 즉, 끊임없이 트렌드를 읽고 배우고 또 지식을 습득합니다. 시장은 항상 변합니다. 불로소득이라고 일컫는 (사실은 아니지만) 부동산조차 매년 지역의 흥망성쇠가 갈라지는데 경쟁이 치열한 사업은 오죽하겠습니까?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공시키는 사람은 겸손하게 항상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고 새로운 걸 시도합니다. 어제의 성공 방정식이 미래의 성공을 담보할 수 없다는 걸 압니다. 그리고 이러한 그들의 태도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시켜 주위에 더 좋은 사람을 모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5. 자신을 믿는 사람

마지막으로 사업에 성공하는 유형은 자신을 믿는 사람, 즉 뚝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사업에는 여러 암초가 산적해 있고 피하고 싶어도 피하지 못하는 사태가 생깁니다. 이런 상황에 맞닥뜨리면 떨어지는 지표에 스트레스는 상승하고 자존감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업에 성공하는 사람은 본인이 성공하리라는 사실을 믿어 의심치 않고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본인의 선택을 믿고 다시 일어섭니다. 그리고 해냅니다. 사업은 나 자신과의 싸움과도 같습니다. 그들은 뚝심있게 자신을 믿고 사업을 밀고 나가 종래에는 성공을 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사업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유형 5’에 대한 내용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성공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