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여성인턴 신청 방법 설명드립니다. 지역, 나이 상관 없는데 1인당 총 380만 원 지급되는 정부 지원금이 있다? 네 바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경단녀 취업 지원금 새일여성인턴 제도입니다.

경단녀-취업-지원금-새일여성인턴-신청-방법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 경험과 고용 유지를 위해 마련된 해당 새일여성인턴 신청 방법 및 근무조건 그리고 지원금 내역 등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새일여성인턴이란?

경력단절여성 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하고 또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정부 지원제도로,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합니다. 또한 해당 지원제도는 취업 후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 및 근무조건

새일여성인턴제는 새일센터에서 구직 등록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새일여성인턴 지원하러 가기

근무조건은 1) 전일제 원칙 (일부 양질의 시간제 가능) 2) 주 35시간 이상 (결혼이민여성은 주 30시간 이상) 3) 기업별 선발 절차 진행 후 참여 확정 예정 입니다.

새일여성인턴 지원금 및 인턴 기간

인턴 기간은 총 3개월 동안 진행되어야 하며 지원금은 1인당 380만 원이 지급됩니다. 기업 240만 원, 인턴 장려금 60만 원, 기업 장려금 80만 원이 지급되는데요.

경단녀-취업-지원금-새일여성인턴-신청-방법

일시에 지급되는 것이 아닌 아래의 사항을 이행했을 때 지급되며 모두 충족 시 기업에게는 320만 원, 개인에게는 60만 원을 제공합니다.

인턴 연계 기업에 3개월 동안 인턴 시 인터지원금 80만 원을 매월 지급


인턴 종료 후 사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 후 6개 월 이상 근속 시 근속장려금 60만 원 지급


인턴 종류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 후 6개 월 이상 고용 유지 시 새일고용장려금 80만 원 지급

새일여성인턴 신청 방법

새일여성인턴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본인인증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를 하면 가능합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바로가기

그 외 필요서류는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사전에 구직등록을 마쳐야만 새로여성인턴 신청이 가능하기에 신청을 먼저해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최대 145만 원 지급’ 6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신청 (+지급일자)
  2. ’36억이 2만 8천 원이 됐어요’ 폭락의 폭락의 거듭한 이 것의 정체는?
  3.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건 (+ 신청방법, 수급기간)
  4. 서울시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조건, 대상자)
  5.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대처 방법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