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건강 관리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 100명 중 76%은 일주일에 4번 이상 운동하며 체력을 꾸준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지속-가능한-성공을-위한-건강-관리-비법-5

일론 머스크는 바쁜 와중에도 주 1회에서 2회 정도 헬스클럽을 꾸준히 다닌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부자들은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 몸 관리에 여념이 없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이 소용없기에 몸 관리는 필수인데요, 아래에서 건강 관리 비법 5가지를 소개해드릴테니 참고하시며 좋습니다.

성공을 위한 건강 관리 비법 5

물 2L 챙겨 마시기

물만 마셨는데도 건강해지고 살도 빠진다? 스타들을 비롯한 여러 성공인들의 후기가 쏟아졌습니다. 가수 태진아는 평소 건강 관리 비법으로 ‘하루 2끼 소식과 수분 섭취’라고 밝혔으며 배우 황신혜 또한 ‘물을 갖고 다니며 2L 이상 마신다’고 전했습니다.

지속-가능한-성공을-위한-건강-관리-비법-5

생수는 몸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요로결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침 기상과 함께 물 한 잔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분명 건강도 훨씬 좋아질 겁니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

우리는 평균적으로 1/3 이상의 시간을 수면으로 보냅니다. 수면은 몸의 피로도를 회복시키고 생체리듬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가능한-성공을-위한-건강-관리-비법-5

미국 듀크 대학 메디컬센터에 따르면 수면 시간보다는 규칙성이 더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일정한 수면 사이클을 유지할 경우, 체중과 혈당 그리고 혈압이 불규칙한 사람보다 낮으며 심장병과 당뇨병 등 질환에 걸릴 위험도 적었다고 밝혔습니다.

아침 명상 루틴은 최고다

지속-가능한-성공을-위한-건강-관리-비법-5

명상은 모든 잡념을 집어던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너무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가부좌를 틀고 5분 내지 10분 정도 깊게 명상을 시작해보세요. 마음이 차분해지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걷기 또는 운동

유산소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없습니다. 운동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의학적 증명은 차고 넘치니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없다 등의 핑계를 대며 운동을 게을리 합니다.

지속-가능한-성공을-위한-건강-관리-비법-5

그런 분들에게는 규칙적으로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그냥 걷기를 추천합니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필요 또한 없습니다. 약 밥 한공기, 약 250칼로리 정도의 열량만 소모하는 유산소를 적극 추천드리며 무릎 관절이 안 좋은 분들은 수영 등의 유산소를 추천합니다.

취미 생활 만들기 또는 새로운 것 도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그날이 그날같은 반복적인 일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면 후회도 얼핏 생기며 심신이 지치기 마련입니다.

건강하게 사는 사람들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여가 시간을 행복하게 해줄 취미 생활이 하나씩은 있습니다. 자신이 도전해보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것, 예컨대 춤, 문예 창작, 캠핑 등을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새로운 것에 대한 학습은 뇌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1. 성공을 향한 동기부여 명언 40
  2. ‘이런 습관 있다면 바로 고치세요’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6
  3. 유재석이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소통 법칙 8
  4. 돈을 부르는 부자마인드 셋 12가지
  5.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