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자격 총정리! 최대 2억 한도를 비교적 저리로 빌릴 수 있는 신용대출 (마이너스대출) 상품.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은 대한민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및 마이너스대출로, 일반직 공무원은 물론 국,공립 교사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자격 정리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의 자세한 대출한도, 대출대상, 자격 그리고 상환 방법까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신한은행 공무원대출은 최대 2억원까지 최저 연 4.51%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하나은행 공무원 대출 상품과도 비교해봤습니다.

대출대상4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이며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한도2억 (마이너스통장 최대 1억 원)
대출기간최장 20년
금리최소 4.51%

대출 자격 및 대상

대출 대상은 4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 중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며 직장인 가입자로서 건강보험료를 납부 중이고 신한은행의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으로 한정합니다.

만약 자신이 신한은행 대출 대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금융권 소액대출, 자동차담보대출 등을 활용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저신용자도 가능한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 모아보기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이며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 활용 시 기존 신용대출과는 다른 이자 산정방식이 적용되므로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법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상환방식 및 대출 기간

대출 만기 도래 시 신한은행의 심사 결과에 따라 연장 또는 상환이 가능합니다. 1년 단위로 최장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대출 금리

2022년 9월 5일 기준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상품의 대출 금리는 연 4.51%에서 최고 연 6.05%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선택 시 적용금리가 0.5% 가산됩니다.

이는 은행 내부신용등급 3등급이 1억 5천만 원을 1년 간 빌리는 것을 가정하고 산출된 금리이며 실제 적용금리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금리구분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금융채(6개월)3.37%2.54%1.40%4.51%5.91%
금융채(1년)3.79%2.26%1.40%4.65%6.05%

대출금리는 주기가 6개월 또는 1년인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현시점 정확한 대출 금리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의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현재 금리 확인하기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소득 및 재직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그리고 공무원증이 필요합니다. 그 외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추가 요청 사항이 개인마다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PC, 모바일 또는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진행 시 상품 -> 공무원/교직원 신용대출을 눌러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으로 대출 신청하기

PC로 대출 신청하기

대출 승인 기간은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입니다.

기타 사항

해당 대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약 자신의 개인신용점수가 상승했거나 신용상태에 가시적인 변동이 있는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요약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은 최대 2억 원을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에게 비교적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으로도 활용 가능하고 금리 또한 우대 금리를 적용받으면 시중 대출보다는 비교적 저렴한데요. 신한은행 외에도 국민은행, 하나은행 그리고 농협은행 등에서도 공무원 대출상품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