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24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글은 브랜드평판지수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브랜드 선호도 순위는 매달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아파트-브랜드-순위-TOP-24-선호도-평판도

우리나라 대부분의 분들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며 빌라, 맨션 등의 주택보다는 아파트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 중 자이, 롯데캐슬, 힐스테이트 등 사기업 브랜드 아파트가 유독 인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 TOP 24를 확인해보세요.

아울러 아직 무주택자라면 청약을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상세히 확인해보고 청약을 넣어 내집 장만을 하세요.

아파트 순위 선정 방법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소비자 행동분석 후 여러가지 가치로 분류합니다. 이후 브랜드평판지수는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적용하여 작성된 지표로, 아파트 브랜드 순위 또한 이 지표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아파트-브랜드-순위-TOP-24-선호도-평판도

2022년 11월 기준으로 힐스테이트부터 더샵, 푸르지오, 래미안 등이 아파트 브랜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매달 발표되는 최신 아파트 브랜드 순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24위부터 1위까지 아파트 순위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최신 순위 바로가기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24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힐스테이트, 더샵 등의 우리에게 친숙한 아파트 브랜드들이 상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부동의 1위는 현대건설에서 만든 힐스테이트가 차지했습니다. 힐스테이트는 Hill과 State의 합성어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기준 힐스테이트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전월 대비 3.68%하락한 증가한 3,596,795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커뮤니티지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커뮤니티지수가 무려 1,448,308으로, 24위인 동문굿모닝힐보다 약 13배 높은 수치입니다.

그 뒤로 GS건설의 자이가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를 누르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더샵 등이 최상위권에 있었는데요, GS건설의 자이의 순위가 대폭 올라간 점이 눈에 뜁니다.

그 뒤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4위에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포스코건설의 더샵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1위부터 24위까지는 매달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대동소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브랜드 순위는 아래의 이미지도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24 (+ 선호도, 평판도)-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