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BEST 25! 블로그,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돈 벌어볼 수 있다?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100만 원 벌기 방법 그리고 제휴 마케팅 추천 BEST 10에 이어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BEST 25가지에 대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8조 4052억 원, 그 중 모바일 쇼핑은 22.9% 증가한 13조 6075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한 달 방문자 수는 2022년 4월 기준 약 4400만 명, 쿠팡은 2701만 명 정도로 가파르게 상승 중입니다.

즉, 돈을 벌고 싶은 이들은 컨텐츠 소비자로 남아 남의 물건을 소비하거나 영상을 시청할 것이 아니라 온라인, 즉 인터넷으로 돈을 벌 방법을 궁리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그 자세한 내용 이곳에서 이어지며 목차를 눌러 조금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보이기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 : 블로그

가장 먼저 추천드릴 방법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는 손이 있고 컴퓨터 또는 아이패드만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크게 광고, 제휴 마케팅, 협찬 등이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 : 앱테크 시작하기

돈버는 어플을 들어보셨나요? 돈버는 어플을 활용해 온라인 수익을 올리는 것을 앱테크라고 합니다. 온라인 사업 등과 같이 큰 돈을 벌 수는 없지만 소액을 큰 어려움 없이 벌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어플 순위 8 (+ 앱테크 추천 앱)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3 : 이모티콘 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는 평균적으로 이모티콘 판매 당 25% ~ 30%의 수익을 가져간다고 합니다. 그림에 재능이 있거나 번득이고 재치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모티콘 제작으로 사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4 : 제휴 마케팅

블로그의 주 수입원 중 하나인 제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마케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awin, 클릭뱅크, 링크프라이스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링크를 생성해 인터넷으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계좌 추가, 링크 생성)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BEST 10 (어필리에이트 수익으로 인터넷 부업하기)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5 : 전자책 판매

전자책 판매 또한 좋은 인터넷으로 돈 버는 수단입니다. 크몽, 탈잉, 위시캣 등 재능 거래 사이트에 자신의 특기와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는데요, 수백 가지의 전자책 판매 노하우 또한 시중에 많으니 잘 찾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6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온라인 쇼핑몰 창업은 고전적인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이죠. 다들 레드오션이라고 하지만 현재까지도 수 많은 이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재고가 부담스럽다면 초기에는 위탁판매, 서비스 판매 등 재고부담이 없는 쇼핑몰을 시작하여 점차 키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7 : 그래픽 디자인 및 컨텐츠 제작

디자인을 전공한다면 그래픽 디자인 또는 컨텐츠 제작을 통해 인터넷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긱 이코노미가 급부상하며 프리랜서 개념으로 기업과 단기 계약을 맺고 컨텐츠를 제작해주는 프리랜서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몽 등 온라인 중계 플랫폼에서도 관련 수요가 크게 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8 : 웹툰 제작하기

우리나라는 웹툰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웹툰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약 7조원이며 잠재력은 100조 원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은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웹툰 등이 있으며 네이버 웹툰의 연재 작가 평균 수입은 1년에 약 8121만 원이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9 : 웹소설 제작하기

웹툰과 함께 같이 각광받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웹소설 분야입니다. 2021년 기준 국내 웹 소설 시장의 규모는 6000억 원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글을 잘 쓴다면 웹소설로 시작해 해당 IP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웹툰 제작, 영화 제작, 굿즈 제작 등 또한 가능하여 소위 대박 웹소설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여겨집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0 : 언어 강사

글로벌 랭귀지 교환 플랫폼을 사용하면 언어 강사 또한 온라인 비지니스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Kpop 열풍이 불고 있는 바, 한국어는 현재 그 수요가 폭증하고 있고 특별한 학력 또한 필요 없습니다.

대표적인 글로벌 랭귀지 교환 플랫폼은 카훗, 탄템, 링비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1 : 스톡사진 작가

평소 자신의 취미가 사진찍기라면 스톡사진 작가가 되어 온라인으로 수익을 창출해볼 수 있습니다. 셔터스톡, 어도비 스톡 등에 자신이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누군가가 해당 사진을 구매하면 수익이 할당되는 구조입니다.

블로거 ‘아트란’은 약 3년 4개월 간 약 9300여 장의 사진을 올려 월 평균 약 60~70만 원의 수익을 올린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2 : 유튜브 크리에이터

초등학교, 중학교 대상 설문조사에서 유튜버가 직업 선호도 4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만큼 현재는 유튜브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 자신의 영상을 올리고 애드센스 수익과 협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3 : 크라우드 펀딩

사람들이 분명 좋아할 거 같고 만들면 대박일 거 같은데 자본금 조달이 어렵다면?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해보세요.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와디즈, 텀블벅 등이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이 부족한 개인 또는 팀이 크라우드 (다수)에게 돈을 모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선판매 후입고 방식으로,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4 : 굿즈 제작하기

디자인에 능하다면 굿즈를 제작하여 인터넷으로 돈을 벌 방법도 다양합니다. 국내에서는 디자인만 제공하면 상품제작부터 배송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마플샵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쇼피파이, 아마존 머치 온 디맨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5 :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비슷한 맥락에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또한 좋은 옵션입니다. 만약 자신이 사진 찍기 등에 능하다면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 팔로워수가 적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규모에 따라 그 종류가 나뉘며 지급받을 수 있는 광고수입 또한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1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의 경우, 광고 1회 당 수천만 원의 광고비를 지급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6 : 번역

자신의 모국어 외 제2외국어에 능통하다면 번역 또한 좋은 온라인 돈벌이 수단입니다. 기본적으로 한영번역의 경우 1자 당 최저 번역료는 50원이며, 전문 지식이 필요한 번역은 단가가 올라갑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7 : 팟캐스트

팟빵, 스푼 등의 팟캐스트 앱을 통해 인터넷 수익 창출 또한 가능합니다. 팟캐스터는 mp3 파일을 올리고 오디오 콘텐츠 앞에 삽입되어 있는 광고를 시청자에게 들려줌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8 : 후원 구독형 서비스 만들기

후원 구독 사이트에 자신의 컨텐츠를 올리고 고객들로부터 후원금을 모금할 수도 있습니다.

단, 현재 해외 일부 후원 구독형 사이트는 성인용으로 전락한 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추천 드리는 사이트는 유튜브, 네이버 프리미엄, 트위치입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19 : 주식, 암호화폐 투자

고전적이고 리스크가 높지만 언제나 돈 버는 방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식과 암호화폐.

특히, 암호화폐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거래가 가능하며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기에 큰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단, 루나 사태, 부처빔, 해킹 사건 등에 휘말리면 돈이 0에 수렴될 수 있기에 신중한 투자가 요구됩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0 : 상담 또는 코칭

‘역행자’의 저자 자청은 아트라상이라는 재회상담 서비스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조언을 듣고 싶어하는 바, 온라인 상담 또는 코칭은 좋은 인터넷 창업 수단입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1 : 프로그래밍 외주

프로그래밍 관련 업무 수요는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디지털 노마드들 중 상당수가 프로그래머입니다.

크몽, Fiverr 등의 긱 이코노미 플랫폼에서는 프로그래밍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니 수익을 내기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2 : 마케팅 에이전시 설립

다음으로 추천드릴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은 마케팅 에이전시 설립입니다. 단, 이는 초기 온라인 사업자가 아닌 어느 정도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일부분들에게만 추천드리는 사업입니다.

블로깅, 온라인 광고, 제휴 마케팅에 능하신 분들이라면 마케팅 에이전시를 설립해 광고 대행업을 시작해보세요.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3 : 에어비앤비

주택을 매수 또는 임차하여 에어비앤비에 리스팅 후 온라인 수익을 거두는 것 또한 훌륭한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4 : 차 렌트해주기

개인간 차량 공유 서비스를 활용하면 내 차를 타인에게 렌트해주고 온라인 수입을 거둘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타운카’, 해외에서는 ‘튜로’ 등이 유명합니다.

이용자는 타운카 플랫폼에서 자신의 차량을 등록 후 공유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서 차량 소유자는 차를 공유하는 대가로 수익을 얻습니다.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 25 : 댓글 알바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법은 댓글 알바입니다. 하지만 댓글 알바로 돈을 버는 것은 그렇게 추천할만한 방식은 아닙니다.

댓글 알바는 정치 공작, 긍정 리뷰 작업 등 온라인 생태계를 교란하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냥 이런식으로도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고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약

온라인으로-돈-버는-방법-BEST-25

온라인 또는 인터넷 상에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봤습니다.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은 구글링 또는 네이버, 유튜브 등에서 알아보셔도 좋으며 경제적 자유 FF의 콘텐츠를 읽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