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꼭 내야하는 세금, 재산세 납부 제일 싸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장마철이기도 하지만 부동산 등의 재산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또 크나큰 세금을 내야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재산세 납부 제일 싸게 하는 방법

부동산이 가파르게 오른 만큼 재산세 또한 크게 늘어났을 거라 추측이 되는데요, 아래에서 재산세 제일 싸게 납부하는 꿀팁을 알아보세요. 재산세 납부 현금으로 내면 사실상 제일 바보라고 합니다.

재산세란

재산세란 매년 6월 1일 현재 소유 중인 주택, 건물, 토지 소유자에게 과세되는 지방세입니다.

아파트를 기준으로 재산세가 20만 원 초과하면 7월과 9월 두번을 내며 건물분은 7월에 한 번, 토지분은 9월에 한 번 내는데요.

재산세 납부 제일 싸게 하는 방법 1

재산세가 꽤 되시는 고액 자산가들의 경우, 재산세만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세금이라 아깝긴 합니다. 현금으로 내기보단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내면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택을 소유하셨더라도 기존에 가입해두셨던 청약통장은 해지하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이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주택청약통장 해지 vs 유지 어떤게 더 이득일까?

재산세 납부 10% 할인 받는 방법

재산세 납부 최대 10% 할인 받는 방법은 바로 SSG페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서울/부산 지역 한정이라는 점인데요.

서울만 해도 약 1000만 명이니 꽤나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방법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중에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 후 서울 세금 납부 앱인 STAX를 통해 납부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SSG PAY와 STAX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링크 주소는 아래에 첨부해놨습니다.

STAX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SSG PAY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1.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0% 할인 받은 금액으로 구매 후 상품으로 SSG PAY (쓱페이)를 통해 쓱머니로 바꿔야 합니다. SSG PAY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눌러 상품권 뒷면 상단에 바코드를 입력하여 쓱머니로 충전 완료

2. STAX 어플 내의 MY STAX에서 나의 마일리관리 -> SSG머니 가져오기에서 전환합니다.

3. STAX 어플 내의 세금 납부 -> 회원 납부를 눌러 재산세를 냅니다.

다만 연간 한도가 120만 원이라 재산세가 120만 원을 초과하시는 분들은 SSG PAY로 120만 원을 모두 결제한 뒤 잔액을 카드사 혜택으로 채우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