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에서 진행하는 긴급생활지원금은 1인 당 10만 원씩 지급되며 2022년 8월에 한시적으로 지급되니 제주도민께서는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재난지원금-신청방법-긴급생활지원금-10만-원

이번 제주도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은 이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지급되는 긴급생활지원금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개요

7월 29일 첫 추경안이 결정된 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예산 1000억원이 편성되었습니다. 이 중 700억 원이 도민의 긴급생활지원금으로 예산 편성되었습니다.

지원 대상

제주도특별자치도에서 거주 중인 이들로 한정짓습니다. 정확하게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7월 15일 기준으로 제주도여야 하며 F5와 F6 등의 비자로 체류 중인 외국인도 지원 대상입니다.

소득, 재산, 직업 등은 모두 무관하며 오직 7월 15일 기준으로 제주도에 거주 중인 도민이면 됩니다.

지급액

제주도 재난지원금은 탐나는전 카드로 1인 당 10만 원씩 지급됩니다.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대리신청하여야 하며 성인은 개별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기간 및 사용처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접수는 8월 1일부터 시작하여 9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현재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을 받고 있으며 2022년 12월 31일까지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을 전액 소진하지 않으면 모두 소멸처리되니 이 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사용처는 지역화폐 가맹점이며 자세한 지역화폐 가맹점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탐나는전 가맹점 목록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로 나뉘는데요, 온라인 신청을 권장합니다.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친다면 빠르게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신청은 제주도 누리집 또는 지원금 지급 전용 누리집, 탐나는전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5부제 방식이 첫주에 적용됩니다.

제주도-재난지원금-신청방법-긴급생활지원금-10만-원

작성일자 기준으로 현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지금 바로 온라인으로 신청해보세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오프라인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며 가시면 됩니다. 8월 12일까지는 5부제 시행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지급일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D+1일 지급되며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신청자는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요약

제주도 재난지원금은 1인 당 10만 원씩 탐나는전으로 지급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9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은 7월 15일 기준 주민등록 상 거주지가 제주도인 분들입니다. 지금 바로 제주도민께서는 신청하여 정부의 지원금을 얻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