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등 투자 고수가 전하는 주식 명언 30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나스닥이 급락과 반등을 거치며 많은 분들이 갈팡질팡하고 있습니다.

워렌-버핏-등-투자-고수가-전하는-주식-명언-30

워렌 버핏, 찰리 멍거 등 많은 투자대가들은 매크로 경제를 예측하는 것은 물론 저점이 어디인지 알 수 없다고 밝히며 자신의 투자 원칙을 고수합니다. 투자 고수는 어떤 철학과 원칙을 가지고 주식을 하는지 아래에서 그들이 전하는 주식 명언을 알아보세요.

아울러, 주식 고수가 전하는 주식에서 상폐 안 당하는 법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주식 명언 30

워렌 버핏의 스승 벤저민 그레이엄의 주식 명언 5

  1. 영리한 투자자의 고전적 정의는 모두가 팔고 있는 약세장에서 매수해 모두가 사고 있는 강세장에 매도하는 사람이다. – 벤저민 그레이엄
  2. 좋은 회사의 가장 기본적 정의는 지출보다 더 많은 현금을 창출하는 것이다. 좋은 경영자는 창출된 현금을 생산적으로 바꾸는 법을 지속적으로 찾는다.
  3. 주식을 보유했을 때는 최대 이익을 추구하기 보다는 손실을 보지 않는 주식을 찾아라
  4. 절대로 투기용자금과 투자용 자금을 한 계좌에서 운용하지 마라
  5. 투자는 iq, 인사이트 또는 기법이 아닌 원칙과 태도이다.

오마하의 현인 워렌 버핏 격언 5

  1. 복잡함을 버리고 단순하게 시장을 봐라바라.
  2. 인내하라 주가는 어찌 되었던 상승한다.
  3. 여유 자금은 항상 준비하고 있어라.
  4. 모두가 투자를 기피할 때가 투자에 가장 적합한 시기이다.
  5. 저렴한 가격으로 평범한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보다는 적당한 가격을 주고 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워렌 버핏의 투자 철학 BEST 12

찰리 멍거 투자 격언 5

  1. 종종 당신은 뛰어난 수익을 내는 비지니스를 본다. 문제는 ‘저 수익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까?’이다. 답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한 가지로, 저 수익의 근원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 근원을 없앨수 있는 변수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다.
  2. 장기적으로 뛰어난 투자 성적을 걷으려면 단기 손실을 견뎌내야 한다.
  3. 엄청 똑똑할 필요는 없다. 단지 다른 사람보다 아주 조금만 더 현명해져라. 평균적으로, 장기적으로, 정말 장기적으로 말이다.
  4.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상당한 열망을 가졌다. 난 페라리보다는 독립을 원했고 정말 그것을 간절하게 원했다.
  5. 높은 지능은 자만심을 불러오는 원흉이다.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니면 섣불리 나서지 않고 사려 깊게 행동하라. 그렇다면 높은 지능은 당신이 가진 투자 강점이 될 것이다.

전설적인 펀드 매니저 조지 소로스의 주식 명언 5

  1.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닌 신용이다. 통화주의는 잘못된 이데올로기이다.
  2. 보편적인 원칙과 자기 이익이 충돌할 때는 자기 이익을 우선하기 쉽다.
  3. 세계 경제는 상품과 서비스의 자유로운 이동뿐만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와 자본의 자유로운 이동이다.
  4. 일반적으로 금융 시장은 예측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각기 다른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내 관점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실제로 예측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5. 좋은 투자는 원래 지루하다. 만약 투자가 즐겁다면 돈 벌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주식의 신 앙드레 코스톨라니 주식 명언 5

  1. 투자자는 깊이 생각하지 않고 행동을 취하는 것보다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는 것이 낫다.
  2. 투자에서 얻은 돈은 고통의 대가로 받은 돈이다. 즉 이것은 고통 자금이다.
  3. 주식 시장의 90%는 심리학이 지배한다.
  4. 주식을 할 때 힘든 일 두가지는 손실을 감수하는 것과 소규모 이익으로 만족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어떤 것보다 가장 힘든 일은 내 신념대로, 내 독자적인 생각으로 대중과 반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5. 일단 우량주 몇 종목을 산 다음, 수면제를 먹고 몇 년동안 푹 자라

필립 피셔의 주식 명언 5

  1. 성공적인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비지니스 문제에 본질적인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다.
  2. 보수적인 투자자들은 잠을 잘 잔다.
  3. 절대 나쁜 실수를 한 적이 없는 사람들을 홍보하지마라. 만약 그들을 홍보한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을 홍보하는 것이니까.
  4. 투자자들은 다각화에 정신이 너무 많이 쏠려 완전히 아는 회사에 너무 적게 투자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회사에 너무 많이 투자하게 되었다.
  5. 투자자들은 수익성이 낮은 기업이나 한계가 있는 회사를 멀리하는 것이 낫다.

요약

이상으로 대가들의 투자 격언을 찾아봤습니다. 투자를 하시는 보든 문들은 위의 명언을 항상 되새기며 조급함이 들거나 욕심일 들 때 마다 한 번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가 전하는 젊은 투자자를 위한 조언 또한 같이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