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사용방법 궁금하신가요? 운전을 하다보면 단속구역인지 모르고 잠깐 차를 세워둘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그곳이 단속구역이였고 일정 시간을 초과해 주정차를 했다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이제 더 이상 주정차 과태료 내지 마세요. 이 사이트 하나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바로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 관리하는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인데요.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이란?

불법 주정차지역에서 차량의 cctv 단속내역을 확인 후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인원에게 사전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시스템입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차량의 신속한 자진 이동과 주정차 질서 정착을 위한 솔루션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일부 지역과 버스정거장 또는 횡단보도와 같은 즉시 단속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신청방법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parkingsms.wizshot.com에 접속하여 각 지자체별로 개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지자체마다 사이트 구성이 약간은 상이하나 아래의 내용을 바탕으로 따라하면 큰 무리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STEP. 1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사이트 접속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바로가기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STEP. 2 지역별 온라인신청을 클릭해 내가 원하는 지자체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STEP. 3 개인정보 이용 약관 및 기타사항 동의 후 차량번호 및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정보입력을 완료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STEP. 4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추가로 선택해 STEP.1부터 STEP.3을 반복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사용방법

서울과 경기도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각 지자체 사이트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이 곳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서울

강남구청
강동구청
강서구청
광진구청
구로구청
금천구청
노원구청
도봉구청
동대문구청
동작구청
마포구청
서초구청
성동구청
양천구청
영등포구청
용산구청
은평구청
서울 중구청

경기도

덕양구청
일산동구청
일산서구청
과천시청
광명시청
광주시청
구리시청
군포시청
김포시청
부천시청
양평군청
여주시
오산시청
용인시청
의왕시청
이천시청
파주시청
평택시청
화성시청
성남시청
안산 단원구청
안산 상록구청
안양 동안구청
안양 만안구청

  1. ‘적금만큼 금리가 높다고?’ 정기예금 이자 높은 곳 BEST 13
  2. ‘이거 모르고 구매했다간 큰 사고납니다’ 중고차 판매상도 절대 감출 수 없는 침수차 구별법 3
  3. ‘이렇게 안 끄면 노트북 금방 망가집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노트북 전원 제대로 끄는 법
  4. ‘악성 스팸 문자, 전화 1분만에 완벽 차단’ 두낫콜 사용방법
  5. ‘잘못 보낸 돈 이젠 걱정마세요’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