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조건 그리고 취급 은행을 총정리합니다. 징검다리론은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이들에게 은행에서 지원하는 서민우대 대출 상품인데요.

징검다리론-대출-자격-조건-총정리-취급-은행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적더라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기에 현재 돈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조건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징검다리론 대출이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징검다리론이란 서민 금융 상품을 성실히 상환한 대출자에게 추가로 비교적 저금리에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서민 금융 상품이란 아래의 대출 상품을 이야기합니다.

  • 새희망홀씨
  • 햇살론
  • 미소금융
  • 바꿔드림론

만약 위의 서민금융 상품을 대출하여 성실 상환 중이라면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으로 오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내 신용점수 정확하게 알아보기

이러면 서민 금융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중간에 자금 순환이 어려운데, 이때 필요한게 바로 징검다리론 대출입니다.

즉 징검다리론이란 서민 금융 상품과 1금융권 대출 상품 사이에서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조건

징검다리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정책 서민 금융 상품을 2년 이상 거래하고 해당 대출을 75% 이상 상환한 분들에 한합니다.

신용등급 5등급 이상, 전액상환한 분들 또한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조건에 부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지원 내용

대출한도3000만원
금리연 9% 이내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우대 금리
대출기간최대 5년
(거치기간 1년)
상환 방법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3,000만 원 이하이며 개인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대출금리

대출 금리는 연 9% 이내로 수시 변동됩니다. 은행별로 상이하여 해당 상품 취급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금리 우대 또한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다자녀, 다문화 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등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최대 5년 간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대출 이자와 원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필요 시 거치기간을 1년 이내로 받을 수 있으니 초기에는 이자 비용만 부담하면 됩니다.

취급 은행 및 신청 방법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취급 은행에 문의하여 대출 진행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모두 1금융권 은행이며 취급 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취급 은행 목록

국민은행국민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신한은행신한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우리은행우리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IBK은행IBK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KEB하나은행KEB하나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Citi은행Citi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SC은행SC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농협은행농협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수협은행수협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경남은행경남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광주은행광주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대구은행대구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부산은행부산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전북은행전북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제주은행제주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현재 하나은행에서는 최저 연 5.7%로 대출이 가능하며, 우리은행의 경우 대출 금리가 2.91%입니다.

즉, 15개의 시중은행 모두 대출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고 우대 금리 또한 다르기 때문에 각 은행에 문의하여 최선의 선택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청 서류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조건에 부합한 이들은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책서민금융 상품 취급 기관 방문 후 서민금융상품 완제확인서 또는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분증
소득 증빙 서류 1부 (소득금액 증명원,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 등)
재직 증빙 서류

새희망홀씨와 바꿔드림론을 이용 중인 고객들은 별도의 완제확인서 없이 기존 상품 취급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요약

징검다리론 대출 자격 등에 대해 함께 알아봤습니다. 징검다리론은 말그대로 1금융권과 정부지원대출 사이에서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대출 상품으로, 연 9% 이내로 최대 30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되었던 것처럼 대출 금리의 편차가 은행마다 차이가 크므로 꼭 여러군데에 확인하셔서 대출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