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부결 사유) 그리고 해결 방안, 이자 등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주식, 코인 등에서 피해를 입고 소액이나마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소액 신용대출 상품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하실 경우 빠르게 대출 신청하여 돈을 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당하고 이유를 궁금해하시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풀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급전이 필요할 때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뱅크 앱으로 바로 대출 가능한 상품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스마트폰과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신청할 수 있어 좋은 대출이죠.

카카오뱅크 계좌로 직접 대출금을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전달하기에 간편하고 쉽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식의 장점은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없다는 점. 우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되지 않도록 진행절차를 꼼꼼하게 확인하여 바로 통과가 되도록 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및 기준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준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으로,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정확한 한도 계산은 본인만이 가능하니 카카오뱅크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대출기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1년을 시작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 신청 방법은 앱을 통해 설정 가능하며 상환되지 아니한 금액은 연체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

최저 4.53%이며 신용대출인 바, 금리는 수시로 바뀝니다. 최대 금리는 15%. 우대 금리는 연 0.1%, 가산금리는 연 1.10%에서 11.464%입니다. 현재 카카오뱅크 금리를 확인하시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거절-이유-카뱅-대출-연장-이자

카카오뱅크 어플 내에서 대출 버튼을 클릭 후 비상금대출을 누르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 폼을 작성합니다.

소요 시간 : 1분

1. 카카오뱅크 접속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거절-이유-카뱅-대출-연장-이자

카카오뱅크 iOS 또는 안드로이드를 다운로드 받은 뒤 로그인합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클릭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거절-이유-카뱅-대출-연장-이자

하단 카테고리에서 두번째 버튼을 클릭한 뒤 대출에서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3. 신청하기 클릭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거절-이유-카뱅-대출-연장-이자

이용 약관 및 금리 그리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될 수 있는 가입 제한 대상자 등을 확인한 뒤 신청하기를 클릭해 대출 신청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되었을 때 해결 방법

네이버 지식인 그리고 여러 커뮤니티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된 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 또는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 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된 사람이 이렇게 많을까요? 정확한 사유는 카카오뱅크만이 알겠지만 대부분은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 발급을 거부했기 때문일 겁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에 대출금을 지급하지만 문제가 생겼을 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구조이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서울보증보험은 꼼꼼하게 대출신청자의 이력을 살피며 다음과 같은 경우 승인을 거부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출 부결 사유에 따른 대처 방안

기대출이 있는 경우

자신의 신용점수나 채무상황에 따라 대출가능한도가 정해집니다. 기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 가능한 한도가 부족하여 거절된 것일 수 있습니다.

대처 방안 : 기대출의 일부를 상환 후 대출한도를 늘려 다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일 경우

카드 사용내역 및 신용 이력 정보가 부족할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일 경우, 신용 이력 정보가 부족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대처 방안 : 신용카드 발급 후 6개월 이상의 실적을 쌓아 신용정보 판단 근거를 마련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연체 이력이 있다면 한두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다수의 연체이력이 있습니다. 연체이력이 있다면 조건 미적합으로 대출 거절 문자를 받습니다.

대처 방안 : 연체 없이 성실 납부를 꾸준히 1년 정도 지속 후 대출을 다시 신청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생, 파산, 신청 사실이 있을 경우

가입대상 미적합으로 대출 승인이 부결됩니다.

카카오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을 경우

가입대상 미적합으로 대출 승인이 부결됩니다.

그 외 대처 방안

만약 부결 사유에 따른 대처 방안이 모두 실패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신청

자차를 소유하신 분들 중에 급전이 꼭 필요하다 하면 자동차담보대출을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KB캐피탈의 경우 최대 2억 원까지 담보대출이 가능하며 자동차를 반납하는 것이 아니므로 차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무직자, 저신용자도 가능한 자동자담보대출 상품 BEST 14

1금융권 소액대출 신청

KB은행, 토스뱅크 등 다양한 곳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BEST 6

2금융권 소액대출 신청

위의 방법이 모두 어렵다면 2금융권으로 눈을 돌려 약간은 높은 이자를 감수하고 소액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2금융권이라 함은 MG새마을금고, OK저축은행 등이 있습니다.

  1. 최대 2억원까지 지급하는 KB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 상품 핵심정리
  2. 사회초년생을 부자로 만들어줄 돈 모으는 습관 5
  3. 인생을 바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습관 차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