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 있던 돈 찾아간 금액만 무려 1조 5천 억이라는 내 돈 찾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4일, 약 1조 5천 억원의 금융자산이 금융소비자에게 돌아갔다고 밝혔습니다.

'잠자고 있는 돈만 무려 1.5조' 숨어 있는 내 돈 찾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

필요에 따라 주거래 은행이 아닌 타행에 계좌를 개설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 때 소액의 돈이라도 이체해놓고 까먹었다면 그 돈은 영영 숨어 있는 돈이 되겠죠. 모두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하는데, 한 푼이라도 더 모아 자산을 불려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법규상 소멸시효가 돌아오는 숨은 돈도 있을텐데요, 아래에서 숨은 내 돈 찾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 확인하시고 잠들어 있는 내 돈을 바로 찾아보세요.

휴면계좌 조회하려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현재 숨어 있는 내 돈을 찾아주는 사이트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숨어 있는 내 돈을 확인하고 휴면 계좌에서 돈을 이체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1금융권뿐만 아니라 제2 금융권과 증권사 잔고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바로 아래 링크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해보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바로가기

휴면계좌 조회 방법

STEP. 1 사이트 접속 후 하단 좌측에 있는 계좌통합조회를 눌러주세요.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STEP.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전체 동의하기를 눌러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STEP. 3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주세요.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STEP. 4 계좌통합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은행권, 제2 금융권, 증권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좌로 구분되며 잔고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STEP. 5 비활동성계좌에서 활동성계좌 (주거래은행)으로 이체하기 위해 계좌 해지 잔고 이전을 신청합니다.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STEP. 6 정보 기재 후 잔고 이전 해지 신청을 눌러 완료를 누릅니다.

숨어-있는-내-돈-찾는-휴면계좌-조회-방법

요약

금융결제원에서 관리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숨어 있는 내 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방법은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계좌통합조회 클릭

2.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후 계좌통합조회 실시

3.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에서 활동성 계좌로 자산 이체

앞서 언급드린대로 1금융권뿐만 아니라 제2금융권과 증권사 또한 확인 가능하니 이를 몰랐던 분들은 지금 바로 사이트로 접속해 숨어 있는 내 돈을 확인해보세요.

  1. ‘이 색깔은 돈을 불러옵니다’ 재물복 불러오는 지갑 색상 알아보기
  2. ‘안 찾은 돈만 12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3. 주택청약통장 해지 vs 유지 어떤게 더 이득일까?
  4. ‘이것만 있으면 과태료 낼 이유가 없습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사용방법
  5. ‘적금만큼 금리가 높다고?’ 정기예금 이자 높은 곳 BEST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