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시 자동으로 환자의 정보가 전송되는 119안심콜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응급 상황 발생이 언제 될지 모르니 무조건 신청해두시는 편이 좋은 국가 제도인데요.

119안심콜-서비스-신청방법

특히, 나이가 지긋하신 노부모님, 질병자, 장애인 그리고 나홀로 어린이 등을 위해서 가족들이 필수로 가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119안심콜 서비스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시고 위급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보세요.

119안심콜 서비스란?

119안심콜 서비스란 질병자, 장애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등 요구호자에 대한 정보를 미리 데이터화시켜 119 신고 시 맞춤형으로 대응토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상황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119출동대가 출동하기때문에 소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119안심콜-서비스-신청방법

서비스 시행은 2008년 전국으로 확대되었고 현재 본인 안심콜 등록 뿐만 아니라 대리인 안심콜 등록이 가능하기때문에 응급상황 발생이 걱정되는 가족이 있으시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119안심콜 신청방법

119안심콜 신청방법은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신청 시

119안심콜-서비스-신청방법

본인신청 본인의 병력정보 등을 소방청 안심콜 수혜자 db에 등록 후 신고자가 119에 신고하면 빠르게 119가 구급출동을 합니다.

119안심콜 본인 신청 바로가기

대리인 신청 시

119안심콜-서비스-신청방법

대리인이 노부모, 나홀로어린이, 장애인 등 타인의 병력정보를 안심콜 수혜자 db에 등록 후 신고자가 119에 신고하면 사고 신고 접수 및 등록된 정보로 119가 구급 출동을 합니다.

119안심콜 대리인 신청 바로가기

119안심콜은 전국 누구나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시 가까운 119안전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구급대원이 가입 절차를 안내해주니 꼭 가입하여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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