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꿀팁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은 우리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꼭 확인해야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등기부등본은 오프라인에서 1200원, 온라인에서 700원에 열람할 수 있고 1000원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인터넷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2가지로 공짜로 확인해보세요.
등기부등본이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도 또 어떻게 보는 것인지는 등기부등본 보는 법에서 확인하세요.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1 : 닥집
인터넷으로 무료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부동산 문서 자동화 솔루션 프로그램인 닥집 (doczip)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닥집은 등기부등본을 비롯하여 집합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원 등의 공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문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권 1장을 지급하기에 1회에 한해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색창에 닥집 또는 doczip.kr 접속
- 닥집에 접속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 첫화면에서 검색할 주소를 입력
-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지 건물에 대한 소유주 정보는 물론 불법건축물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아보기 클릭
- 동호수까지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내가 원하는 부동산의 정보를 알아봅니다.
- 대기
- 공문서를 열람하여야 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약 30초에서 1분 정도 걸립니다.
- 등기부등본 클릭
- 최하단에 공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 창에서 등기부등본을 클릭하여 원하는 부동산의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을 완료합니다.
집파인 이용하기
그 다음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은 바로 집파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파인은 등기 변동 알림은 무료 무료 법률 상담 그리고 부동산 정보까지 자세하게 풀어내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내가 원하는 부동산의 주소를 입력하여 넣으면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앱을 통해서만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 주소지 등록하러 가기 클릭
- 간단한 가입 후 하단 두번째 탭에 있는 등기변동알림을 클릭하여 아래로 스크롤 ‘주소지 등록하러 가기’를 누릅니다.
- 부동산 닉네임 및 관리할 주소 입력
- 부동산 닉네임 및 관리할 주소와 거주 형태를 입력합니다. 임차일 경우 정확하게 임차계약 만료일까지 써놓으면 됩니다.
- 저장 후 등록하기
- 관리자가 주소확인 후 설정이 완료되며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마무리됩니다.
요약
등기부등본은 원칙적으로 무료로 열람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이벤트성으로 진행되는 위의 방법을 따라하면 등기부등본을 공짜로 볼 수 있습니다. 단 열람용 문서는 관공서에 제출할 수 없기에 참고용으로만 쓰실 수 있습니다. 정식 문서를 출력하시려면 이 곳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