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름 짓기 (네이밍) 사이트 추천 BEST 8. 네이밍 센스 없는 사람들도 브랜드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아마존 FBA를 준비하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제품 리서치부터 생산은 물론 브랜드 이름 짓기, 차별화 포인트 설계 등 제품 하나를 판매하는데 수많은 노고가 듭니다.

브랜드명이 왜 중요한지 먼저 살펴본 다음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 추천 8곳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필자와 같이 네이밍 센스 없는 사람들도 소비자 뇌리에 빠르게 인식될 수 있는 브랜드명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본문에서.

브랜드 이름이 중요한 이유

실제로 브랜드 네이미스트라는 직업이 있을 정도로 브랜딩에서 브랜드명이 가지고 있는 중요도는 높습니다. 브랜드 이름은 브랜딩의 시작이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초석을 다지는 기반입니다. 좋은 브랜드 이름은 브랜드의 정체성, 정의, 컨셉, 슬로건 등을 모두 아우를 수 있으며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 네임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초석이자 향후 모든 브랜딩활동의 톤을 설정한다

– 울프 & 빌헤미네의 CEO 팀 윌리엄스

브랜드 전략 컨설팅 회사 울프 & 빌헤미네의 팀 윌리엄스의 말마따나 브랜드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브랜드의 초석을 다지는 것이기에 최대한 큰 그림을 보며 여러가지 선택지를 가지고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브랜드 이름 짓기 (네이밍) 사이트 추천 BEST 8

이제 본격적으로 브랜드 이름 짓기 (네이밍) 사이트 추천 8선을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예시와 함께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바탕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각 사이트가 어떤 결과물을 도출하는지 비교 분석하기 위해 예시는 ‘Wine Accessory’ (와인 액세서리)로 통일하겠습니다.

Namelix

처음으로 소개해드리는 네이밍 사이트는 AI 기반 즉, 인공지능 기반의 네이밍 사이트인 Namelix (이하 네임릭스)입니다. 네임릭스에 키워드 입력 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 (Lyft, Fiverr와 같은 얼테네이트 스펠링 네이밍 등)을 선택해 브랜드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Wine Accessory를 입력한 뒤 결과를 살펴보면 Wine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네이밍부터 그와 연관된 단어들로 만들어진 이름들이 보입니다.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이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름과 함께 로고 디자인까지 예시로 만들어주기에 초보 사장님께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필자가 직접 써본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 중 네임릭스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무료인 점 또한 매력적.

Looka

두 번째로 추천드릴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 또한 AI 기반의 사이트인 Looka입니다. Looka의 장점은 역시나 다양한 네이밍 전략을 통한 조합된다다는 점입니다. Wine Accessory를 키워드로 입력했을 때 합성어, 멀티네임, 리얼 워드 브랜드 이름 등의 카테고리로 여러가지 예시를 보여줍니다.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또한 해당 이름의 현재 검색량 제공은 물론 관련 도메인들의 사용 가능성 유무 또한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며 소정의 비용을 지급하면 로고 제작 또한 가능하게 연동되어 있습니다.

Namify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브랜드 이름 짓기 (네이밍) 사이트 추천 플랫폼은 Namify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브랜드 네임 제너레이터인데요.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이 사이트의 특징은 다양한 브랜드 네이밍 예시는 물론 로고와 SNS 이름 사용 가능 유무 또한 알려줍니다. 일례로 Wine Accessory 키워드 검색 후 나온 Brew Lab이라는 브랜드 이름은 현재 페이스북과 핀터레스트에서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Zyro

호스팅어에서 서비스하는 웹 사이트 빌더 플랫폼인 Zyro는 AI 네이밍 제너레이터 또한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키워드들을 입력하면 브랜딩이 가능한 여러가지 이름들을 나열해주는데요, Zyro 서비스와 연결되어 바로 해당 이름으로 브랜드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만약 본인의 브랜드가 해외를 타게팅하고 있다면 Zyro를 통해 브랜드 이름을 지어보고 바로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Brandroot

다음으로 추천할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는 Brandroot(브랜드루트)입니다. 브랜드루트의 경우 현재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그래서 여타 다른 네이밍 사이트와는 달리 고가의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고가인만큼 사람들 뇌리에 깊숙히 각인되는 여러 예시가 있는데요.

일례로, Wine Accessory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Vincura, Wine Nut, Winemaster.io는 직관적이고 또 브랜딩이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2천달러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ordoid

다음으로 추천드릴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 추천 플랫폼은 Wordoid입니다. 이 사이트는 특이하게도 키워드를 포함한 네이밍 아이디어들을 무작위 램덤으로 생성하는데요.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만약 본인이 특정 키워드가 꼭 들어가는 브랜드 이름을 짓고 싶다면 Wordoid를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만약 네이밍 제너레이터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이름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네이버 쇼핑을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쇼핑에는 현재 실제 사업을 영위 중인 다수의 소상공인들이 입점해 있어 각 카테고리별로 어떤 브랜드 이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또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일례로 와인 악세서리를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면 그랑벵, 칼딘, 비노파이 등 다양한 브랜드 네임에서 예상치 못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Businessnamegenerato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브랜드 이름 짓기 사이트는 Businessnamegenerator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키워드에 접미어 또는 접두어를 붙여 브랜드 이름을 생성하는데요.

브랜드-이름-짓기-네이밍-사이트-추천-BEST-8

Wordoid와 같이 특정 키워드가 브랜드 이름에 꼭 필요한 경우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례로 wine을 검색해보면 Wine Webs, Wine Wave 등과 같은 네이밍 아이디어가 나오며 각 이름을 클릭했을 시 사용 가능한 도메인 주소가 나열됩니다.


이상으로 ‘브랜드 이름 짓기 (네이밍) 사이트 추천 BEST 8’에 대한 내용 마치겠으며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여러가지 도움되는 정보를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 조건 및 금리 정리 (프리랜서 가능)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보증재단 사업자 대출 자격 조건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조건 금리 (미래에셋캐피탈, 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