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 삼프로 등 MZ세대들이 보면 좋을 금융 경제 유튜브 추천 6. 다음 상승장을 대비하여 꼭 ‘좋아요’를 눌러야 할 경제 유튜버는?

2020년 코로나 시작 이후 약 2년 간의 양적완화가 끝나고 긴축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전세계는 R의 공포, 리세션을 우려하며 주식, 코인, 부동산 등은 급락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이럴 때 금융, 경제 공부를 꾸준히 한다면 분명 다음 상승장 때 빛을 볼 수 있을겁니다.

MZ세대들이-보면-좋을-금융-경제-유튜브-추천-6

MZ세대들이 꾸준히 시청하기 좋은 경제 금융 유튜브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금융 경제 유튜브 추천 : 슈카

슈카 구독하기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경제 유튜브 추천 채널은 너무나도 유명한 슈카입니다. 슈카는 전 삼성자산운용사와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일했던 경험, 그리고 와우 40인 공격대의 공대장 이력을 갖춰 놀라운 입담과 해박한 경제 지식으로 현시점의 이슈를 썰로 풉니다.

이 채널의 특징은 타 경제 유튜브와는 다르게 재미가 있다는 것. 리먼 사태를 재미있게 썰로 푼 것부터 시작해 현시점에서 우리나라의 가장 큰 고민인 저출산 문제까지, 전세계의 각종 이슈를 다룹니다.

소비더머니

소비더머니 구독하기

MBC에서 만드는 소비더머니입니다. 브랜드에 얽힌 사람과 돈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하는데요. 정확하게 경제 관련 유튜브 채널이라고는 볼 수 없으나, 나이키, 삼성, 현대 모비스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의 성공 비결을 비롯하여 창업자들의 스토리를 주요 소재로 다룹니다.

깔끔한 조현용 기자의 딕션과 유려한 영상미로 구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추천 영상은 필라의 창업주 이야기.

뉴욕주민

뉴욕주민 구독하기

뉴욕주민은 뉴욕에서 월스트리트 트레이더로 활동했었던 유튜버입니다. 트레이더 활동 중 금융 경제 유튜브를 시작했고 그 중 미국 주식 관련 정보를 주요 컨텐츠로 다룹니다.

특히, 그녀가 알려주는 재무제표 보는 방법, 밸류에이션 측정 방법 등은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내용입니다.

현재 그녀는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디 앤서’ 등을 집필한 작가이기도 하며 스타트업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삼프로티비

삼프로티비 구독하기

종합경제방송 삼프로티비를 다음 경제 유튜브 추천 채널로 꼽습니다. 워낙 다양한 경제, 금융 얘기를 다루고 기업답게 하루에도 수십편의 경제 관련 내용 분석 영상이 올라옵니다.

단점이라면 너무나도 긴 러닝타임. 하지만 전체적인 경제 흐름을 캐치하고 현업 경제 전문가의 논리를 알기에 더없이 좋은 유튜브 채널입니다.

김짠부 재테크

김짠부 재테크 구독하기

다음 경제 유튜브 추천 채널은 김짠부 재테크입니다. 20대 욜로족으로 살다 짠태크를 시작하여 부를 이룬 유튜버인데요.

김짠부 재테크에서는 현재 경제 상황 전망 또는 금융 관련 뉴스보다는 저축률을 높이는 방법, 잘 안 쓰는 카드 포인트 활용 방법 등 MZ세대들이 돈을 절약하고 부를 저축하는 꿀팁을 얻는데 좋습니다.

이 채널이 구독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를 꼽자면 현실적인 경제적 부를 이루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바로 활용 가능한 짠태크 방법부터 금융 꿀팁까지 알 수 있습니다.

[이현철] 아파트사이클연구소

아파트사이클연구소 구독하기

위의 내용들이 주식, 금융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그에 반해 아파트사이클연구소의 이현철 소장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부동산에 촛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다른 부동산 유튜브 채널보다 이 채널을 더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현철 소장님의 깊은 인사이트. 단편적인 예로, 그는 하락장과 상승장을 최근 다 맞춘 전문가로 꼽히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부동산이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다음 상승 사이클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인사이트를 얻기 좋은 경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요약

MZ세대가 보기 좋은 금융 경제 유튜브 추천 리스트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시청과 함께 꾸준히 공부한다면 분명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