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온라인 홈택스). 홈택스로 부가세 납부 증명하고 은행이나 정부에 제출해보자.

오늘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온라인 홈택스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대출 승인 및 정부 지원을 위해 알아보던 차,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 필요 서류 중 하나인 것을 확인해 직접 발급 받으며 그 절차를 기록하려고 하는데요.

직접 세무서를 찾아가도 똑같이 발급받을 수 있겠지만 시간이 금인 현대 사회인 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5분 정도 시간을 들여 발급 및 출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하단 본문에서 확인해보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란 사업자가 특정 기간 동안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 그리고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증명 서류입니다.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 동안은 내역이 확인될 수 있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대출 혹은 대출연장 시, 또는 정부 지원금 신청 시 은행 또는 정부에 제출해야하는 서류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feat. 홈택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방법 초간단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온라인 홈택스)

그럼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홈택스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요 시간은 대략 5분이니 하단 순서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소요 시간 : 5분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네이버 또는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 hometax.go.kr로 접속합니다.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으로도 신청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2. 로그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등의 방법으로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클릭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상단 카테고리에서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클릭합니다.

4. 신청 접수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사업자등록번호 : 본인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상호 및 대표자명 그리고 전화번호 등이 자동 출력됩니다.
발급유형 : 한글증명 또는 영문증명 택1
사용용도 : 입찰 계약용, 대출용, 신용카드 발급용 등 택 1
제출처 :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 택 1
과세기간 : 필요한 과세년도를 입력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 공개 또는 비공개 (공개가 꼭 필요하지 않으면 비공개로 두면 됩니다.)
수령방법 :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발급희망수량 : 1매

선택 후 하단의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접수목록 조회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인터넷접수목록 조회에서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확인되면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6. 발급 및 출력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방법-온라인-홈택스

상단 좌측에 위치한 프린트 버튼을 눌러 출력 또는 PDF 저장을 진행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및 출력이 완료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관련 문의 사항

부가세 신고 및 납부 완료했는데 신고내역 없음으로 나오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전산 및 행정 오류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할 세무서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관할 세무서 전화번호는 이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발급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서류 발급 과정에서 오류 및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내에 국세상담센터 126로 전화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온라인 홈택스)’에 대한 내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더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