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찾은 돈만 12조라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올해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했고 약 1조 5천 억원이 금융소비자에게 돌아갔다고 밝혔습니다.

숨은-보험금-찾기-조회-방법

이 중 보험금이 52.2%로 가장 많았지만 아직까지 금융소비자가 찾지 않은 보험금이 12조 원을 넘는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몰라 못 찾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따라해보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내 자산 중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해서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및 결과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제작한 사이트이니 안심하고 따라해보세요.

STEP.1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접속.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STEP.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

숨은-보험금-찾기-조회-방법

STEP. 3 본인인증하기.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 중 하나로 인증 가능합니다. 이 곳에서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겠습니다.

숨은-보험금-찾기-조회-방법

STEP. 4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등에 관한 동의 등 정보를 모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숨은-보험금-찾기-조회-방법

STEP. 5 결과를 확인합니다. 현재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와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그리고 휴면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보험금-찾기-조회-방법

STEP. 6 조회결과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청구를 눌러 숨은 보험금 찾기 완료를 해주세요.

요약

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라 조회하지도 않은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설명드렸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접속

2. 본인 인증 및 개인정보이용약관 등을 동의

3. 현재 보험 조회 내역과 미청구,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 확인

4. 간편청구를 통해 미청구 및 휴면 보험금 찾기 신청

단, 숨은 보험금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자율과 기타 사항을 확인하여 찾기를 눌러 진행주세요.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없기에 바로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아직까지 12조 원이라는 큰 돈이 잠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5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 안에 내 돈을 지킬 수 있으니 꼭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숨은 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주택청약통장 해지 vs 유지 어떤게 더 이득일까?
  2. ‘적금만큼 금리가 높다고?’ 정기예금 이자 높은 곳 BEST 13
  3. ‘잘못 보낸 돈 이젠 걱정마세요’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신청 방법
  4. 월세 사는 청년이라면 무조건 참여해야 할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5.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방법 (+나이스, 올크레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