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BEST 10 (어필리에이트 수익으로 인터넷 부업하기)! 쿠팡 파트너스, 링크프라이스 등 다양한 제휴 사이트를 사용해 수익을 내는 방법.

최근 경제 상황이 녹록치 않습니다. 이에 따라 본업 소득 외의 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 대표적인 인터넷 부업 방법인 제휴 마케팅 사이트 (어필리에이트 마케팅)를 활용한 방법 소개와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초보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만을 엄선해 추천드리며, 먼저 제휴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이란 영어로 Affiliate Marketing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다른 회사의 서비스 또는 제품을 블로그, SNS 등에 올려 홍보해주고 그에 따른 커미션을 얻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국내에서는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자는 쿠팡 파트너스의 링크를 단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가 일어났을 시 그에 따른 수익 일부분 (약 3%)를 지급받습니다.

제휴 마케팅 용어 정리

간단하게 제휴 마케팅을 하기 전 대표적인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용어를 살펴보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인터넷 사용자가 광고주의 링크를 클릭했을 때 제휴 마케터에게 일부 수익이 지급됩니다.
  • CPM : 방문자 1000회 노출 당 책정당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제휴 마케팅입니다.
  • CPA :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 (리드 제너레이션, 회원 가입 등)을 했을 때 커미션을 얻는 구조입니다.
  • CPI : Cost Per Install의 약자로, 광고주의 앱 또는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설치했을 때 커미션을 받는 구조입니다.
  • CPS : Cost Per Sales의 약자로, 광고주의 상품이 내 링크를 통해 판매가 일어났을 경우, 수익에 대한 커미션을 지급받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등이 대표적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업에 실패하는 결정적 이유 한 가지

국내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본격적인 온라인 부업을 위한 국내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대표적인 국내 CPS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2020년 초 쿠팡 파트너스를 활용해 부업 소득을 올렸습니다.

현재도 국내에서는 압도적인 트래픽과 인지도로 많은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일어나기만 하면 수익이 지급되기 때문에 수익 또한 우수한 편입니다.

제휴-마케팅-사이트-추천-best-10-어필리에이트-부업-인터넷

하지만 수익 창출만을 위해 본문과도 상관없는 스팸성 링크 생성 문제, API를 사용한 무한 반복 포스팅 등의 문제로 인해 현재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과 같은 곳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만 달아도 저품질이 걸리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현재 커미션은 3.3%이며 추가 커미션 지급 등의 이벤트 또한 종종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는 쿠팡 파트너스 다음으로 트래픽이 높은 제휴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링크프라이스 내에는 티몬, 쿠팡, 호텔스닷컴 등 여러 머천트 (브랜드)의 제휴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문화, 금융, 쇼핑몰, 인테리어, 여행, 뷰티, 패션, IT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고 광고 커미션 또한 좋은 편입니다.

텐핑

텐핑 또한 제휴 마케팅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손 꼽히는 업체입니다. 한 때 페이스북 + 텐핑의 조합으로 매년 수억을 벌던 제휴 마케터들이 즐비했었습니다.

현재도 텐핑으로 억 단위의 수입을 올리는 분들이 계시고 텐핑 내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강의 또한 있으니 처음 제휴 마케팅을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단가가 높은 상품의 경우, 주의사항이 다량 수반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텐핑 가입하기

리더스 CPA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은 리더스CPA입니다. 리더스CPA는 금융, 법률, 부동산, 다이어트 등 고단가의 머천트들이 모아져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입니다.

상업적인 성격이 짓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웹사이트 또는 SNS를 운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사이트를 통해 큰 수익을 올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리더스CPA 가입하기

레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국내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레뷰입니다. 레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회사로,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추천하는 제휴 마케팅 사이트입니다.

맛집, 미용실 등을 직접 찾아가 체험을 해보고 리뷰를 올려주는 체험단 리뷰에 특화되어 있고, 체험단 선정이 되면 캐시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즐비합니다.

일정 규모 이상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체험단 당첨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꼭 활용해보시면 좋습니다.

레뷰 가입하기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다음으로는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5가지 추천해보겠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전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아마존은 해당 서비스를 지난 1996년 최초 시행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많은 해외 블로거들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제휴-마케팅-사이트-추천-best-10-어필리에이트-부업-인터넷

전세계 최대 규모의 사이트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때문에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필수로 활용해야하는 제휴 마케팅 사이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 타사의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보다 유지 조건이 까다롭고 계정 정지가 빈번한 점은 단점입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가입하기

LTK

LTK는 패션, 뷰티에 특화되어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도 수많은 뷰티, 패션 네이버 블로거들이 활용하는 제휴 마케팅 사이트입니다.

매치스패션, 파페치, 에센스 등의 온라인 편집숍부터 구찌, 톰 브라운 등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와 제휴하여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 이상 커미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다수 있는 바, 뷰티와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필수로 확인해봐야 하는 사이트로 추천드립니다.

LTK 가입하기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알리익스프레스는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장점은 바로 높은 커미션. 통상 7~10% 정도로 쿠팡 파트너스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제품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 유도가 상대적 편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되어 한국인들도 많이 쓰는 해외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가입하기

클릭뱅크

클릭뱅크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제휴 마케팅 사이트로, 고단가의 유무형 제품들이 있습니다.

커미션이 90%가 넘어가는 상품 또한 있고 평균적으로 70%를 지급하기에 수익 창출에 유리합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를 운영 중이시라면 도전해봄직 합니다.

단점은 고수익인 만큼 경쟁자가 많다는 것 그리고 해외 계좌 연동이 다소 복잡한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클릭뱅크 가입하기

Awin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은 Awin입니다. Awin에는 약 13000명 이상의 광고주와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모여 있는 사이트입니다.

Etsy(엣시)라는 사이트와 독점 제휴를 맺어 etsy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제공 중이며 최소 20불 이상 수익 창출 시 1달 두 번 수익을 지급합니다.

단, 가입 시 5달러를 미리 지불하고 가입 미승인 시에도 5달러는 반환됮 않기 때문에 꼭 활성화된 사이트를 이용해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Awin 가입하기

요약

제휴-마케팅-사이트-추천-best-10-어필리에이트-부업-인터넷

이상으로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BEST 10 (어필리에이트 수익으로 인터넷으로 부업하기)’를 마치겠습니다. 해당 글에는 어떤 제휴 링크 또한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말씀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