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 출시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은 기존까지는 무직자 또는 저신용자를 위한 비상금대출 상품을 출시하지 않았었는데요, 2022년 처음으로 ‘KB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저신용자용 신용대출을 출시했습니다.

국민은행-비상금대출-조건-및-거절-대처-방법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 승인이 가능한 해당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거절 후기 그리고 대출 거절 시 대처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KB 비상금대출이란?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정식 명칭은 KB 비상금대출입니다. 현재 글에서는 국민은해 비상금대출과 KB 비상금대출을 동의어로 생각하고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개념으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2022년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니만큼 국민은행 기존 고객들 중 신용도가 낮거나 현재 무직자라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비상금대출-조건-및-거절-대처-방법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특징 및 신청 자격

해당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주)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담보 소액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청 자격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하는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누구나입니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이 뜻은 신용도를 파악하기 어려운 이들의 보증을 서울보증보험이 국민은행 대신 서주겠다는 뜻입니다.

대출 금액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나오며 해당 금액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금액 이내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물론 개인의 채무 상황 및 신용 등급, 연체 이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 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한도가 궁금하다면 바로 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금리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대출 금리는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바, 정확한 금리 계산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타 1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들과 비교해본다면 대략적인 연금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하나은행 등 우량한 1금융권의 최저 금리는 대략 3~5% 사이입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최저 금리는 약 4% 내외가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우대 금리는 최고 연 0.4% 포인트 수준이며 연체이자율은 최고 연 15%이니 대출 이자를 제때 제때 갚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리와 연체이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웹 사이트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년을 시작으로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

상환 방법은 종합통장자동대출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대출 이용 중 또는 상환 시 대출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대처 방법

많은 분들이 KB 비상금대출 거절에 대한 내용을 질의해주시는데요. 대략적인 거절 사유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내용은 본행만이 아니 짐작만 할 뿐입니다.

앞서 언급드렸듯,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되어야만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은 개인의 연체 이력 또는 회생, 파산 등 신용도에 중요한 요소를 심사하는데요, 이 때 개인의 신용도가 보증을 설 만큼 높지 않다거나 연체이력이 있다면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대처 방법

대부분의 1금융권 소액대출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에서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되어야만 한다는 전제 조건이 붙습니다. 즉,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승인이 거절될 경우, 타 1금융권 은행에서도 비슷한 사유로 거절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면 2금융권 또는 대부업체의 소액 대출 또는 모바일 소액대출, 자차를 소유 중이시라면 자동차담보대출 등의 대출 상품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최대 2억 원까지 지급되는 자동차담보대출 BEST 14
  2.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BES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