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일정, 미국 CPI 발표일 등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 일정표 손쉽게 스마트폰 캘린더에 넣는 방법
현재 국내외 모든 주식 투자자는 각종 미국 경제지표를 보며 환희를 보이거나 낙담을 보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FOMC 회의 일정, 미국 CPI, 미국 중앙은행 기준금리 발표일 등이 있습니다.
트위터 및 각종 소셜 미디어로 전파되는 일정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내 스마트폰 캘린더에 넣어놓고 수시로 체크한다면 매크로 경제가 언제 어떻게 급변할지 조금 더 기민하게 대처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이 글에서는 WSJ (월스트리트저널)에서 제공하는 미국 경제지표 일정표를 내 달력에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하니 천천히 읽어주시면 좋습니다.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 일정표 스마트폰 캘린더에 넣는 방법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 일정은 WSJ에서 제공하는 wsj.calreplyapp.com을 활용하면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손쉽게 내 PC와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의 버튼을 눌러 wsj.calreplyapp.com로 접속 후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1. Add to Calendar 선택
wsj.calreplyapp.com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ADD TO CALENDAR’를 클릭합니다.
2. 연동 앱 선택
구글, 아웃룩, 아웃룩.com, Microsoft 365 중 본인이 평소 자주 쓰는 달력 앱을 선택합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캘린더를 선택했습니다.
3. 계정 선택
연동될 본인의 주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액세스 허용
WSJ의 Rokt Calendar의 내 구글 계정 엑세스를 허용합니다.
5. 연동 완료
Calendar added successfully라고 뜨며 구글 캘린더와 WSJ의 Rokt Calendar 연동이 완료됩니다.
6. 구글 캘린더 확인
Schedule에 Real Time Economics from WSJ 란을 클릭한 뒤 달력을 확인해보면 미국 주요 경제지표 일정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사이트 추천 6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VIX 지수란? 변동성 지수인 VIX 지수 뜻과 실시간 보는 법
주요 미국 경제지표 종류
기축통화국인 미국의 주요 경제지표는 전세계 매크로 경제와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에 미국에서 발표하는 주요 경제지표 종류를 나열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FOMC 회의 발표 일정 : 1년에 8회 열리며 FOMC 회의 직후 모든 정책이 발표됩니다. 경제지표는 아니지만 중앙은행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중요한 회의입니다.
제조업 공급관리자 지수 : 매월 첫 영업일 오전 10시에 발표되며 신규수주, 생산, 재고, 고용 등에 대한 조사 결과입니다.
고용보고서 : EST 기준 매월 첫 금요일 오전 8시 30분에 발표되며, 고용관련 경제지표를 통합해 발표합니다.
비농업분야취업자수 : 매월 7일 이전 첫 금요일에 발표되는 지표로, 해당 지표가 상승할 시 경제가 좋다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실업률 : 매월 첫째 주 금요일 발표됩니다. 실업률이 올라가면 당연히 경제는 안 좋다는 의미로 해석되기에 중요한 경제지표입니다.
소비자동향지수 : 동부시간 기준 매월 넷째 금요일 10시에 발표되는 소비자동향지수는 경제 여건에 대한 평가와 기대치를 조사해 발표합니다.
GDP : 매분기 첫째 달에 발표되며 미국 국내 총생산의 상승은 경제상승과 강달러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 매월 15일 경 발표되며 소비자들이 구매한 일부 상품 및 서비스의 평균 물가를 측정합니다. CPI의 급격한 상승은 인플레이션을 의미할 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요약
이상으로 ‘FOMC 일정, 미국 CPI 발표일 등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 일정표 손쉽게 스마트폰 캘린더에 넣는 방법’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경제 및 투자 관련에서 관심이 많으셨다면 유용한 정보였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는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를 놓치지 마시고 바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