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 내역 조회 : 내가 가입한 보험 찾아서 확인하는 방법 (+ 미환금 보험금 조회도 같이)

내가 가입한 보험 찾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만약 부모님이 어렸을 때 자녀의 명의로 보험을 가입했다면 자녀는 피보험자, 부모님은 계약자가 되어 보험 가입 사실을 모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보험 가입 내역 조회를 하면서 미환금 및 휴면 보험금 찾기 또한 동시에 가능합니다. 안 찾아간 돈만 수십조라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해당 내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돈을 찾아가 보세요!

보험 가입 내역 조회 방법 : 내보험 찾아줌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교보생명, 푸르덴셜생명 등 보험 회사에서 일일이 조회하는 방법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한 번에 다 찾을 수 있는 사이트인 ‘내보험 찾아줌’으로 가입된 보험을 한 번에 찾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우선 사이트 주소 아래와 같습니다.

보험 가입 내역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1.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한 번에 찾을 수 있습니다.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페이지 정중앙에 위치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3. 본인 인증 및 조회 신청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개인정보 (이름/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이메일) 기입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 중 택 1하여 본인 인증

만약 인증창이 안 뜨는 경우, 팝업 차단 끄기 또는 팝업 차단 해제를 비활성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팝업창은 뜨는데 화면이 안 보일 경우, 회사에서는 IT부서에, 개인은 보안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조회 신청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관한 모든 내용을 ‘동의하기’를 누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조회는 최대 30초, 평균 10초 내외로 완료되며,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 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 결과 확인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접수일 현재 기준 나의 보험 가입 내역 조회가 완료됩니다. 구분의 보험계약은 접수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및 휴면계약이며, 보험금, 제환급금 등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 조회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은?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보험금 조회를 해보면 미청구 보험금 및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미청구 보험금 또는 휴면보험금이 있다면 ‘미청구, 휴면보험금 간편청구’를 통해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오직 본인만이 신청할 수 있으며 계좌 또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한정됩니다.

보험금이 1000만 원 이하며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없다면 3일 영업일 이내로 청구금액이 계좌로 지급됩니다.

단,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하거나 보험금이 1000만 원 초과인 경우, 보험회사에서 확인 전화가 오며 그 이후에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요약

보험-가입-내역-조회-내가-가입한-보험-찾는-방법

이상으로 ‘보험 가입 내역 조회 : 내가 가입한 보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사이트로 본인의 보험 가입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청구 보험금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보조금24를 통해 정부지원보조금 모조리 신청하는 방법도 같이 확인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