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스팸 문자, 전화 완벽 차단 방법, 단 1분이면 두낫콜 사용으로 됩니다. 최근 각종 피싱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수법 또한 날이 갈수록 교묘해져 피해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업무 시간에 걸려오는 대출 권유 문자는 짜증나기까지 하죠.

두낫콜-사용방법-스팸-전화-문자-차단

아래에서 두낫콜을 사용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악성 스팸과 문자를 완벽히 차단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분명 대출 권유, 통신사 가입 등의 스팸을 차단하는데 두낫콜 사용방법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두낫콜이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두낫콜은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입니다.

두낫콜-사용방법-스팸-전화-문자-차단

소비자는 두낫콜에서 수신거부 신청 시 모든 전화권유판매 사업자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한 것입니다. 즉 대출 권유, 통신사 가입 등 귀찮은 광고성 스팸을 한번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두낫콜 신청 시 2년 간 유효하며 필요시 2년 이후 재등록해야 합니다. 두낫콜 사용방법 아래에서 이어집니다.

두낫콜 사용방법 (수신거부)

두낫콜은 go.kr과 or.kr로 끝나는 두 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go.kr과 or.kr 2개의 홈페이지 신청방법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낫콜.go.kr

donotcall.go.kr은 금융권 전화 이외의 4000여개의 텔레마케팅 회사 전화를 차단합니다.

두낫콜-사용방법-스팸-전화-문자-차단

두낫콜 사이트 접속 후 홈페이지에서 ‘수신거부등록 하러가기’를 누른 후 신청화면서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사이트 접속 -> 수신거부 등록하러 가기 -> 수신거부 등록신청 -> 약간 동의 ->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 차단 설정 완료
두낫콜.go.kr 바로가기

두낫콜.or.kr

donotcall.or.kr은 금융권의 영업 목적의 전화나 문자를 차단하는 사이트입니다.

두낫콜-사용방법-스팸-전화-문자-차단
사이트 -> 두낫콜 등록/철회 -> 두낫콜 등록 -> 이용약관 동의 ->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 카테고리 선택 후 차단 설정 완료
두낫콜.or.kr 바로가기

  1. ‘잘못 보낸 돈 이젠 걱정마세요’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신청 방법
  2.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신청 및 가능 물건들은?
  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및 조건
  4.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 인터넷 스마트폰 신분증 신청)
  5. 월세 사는 청년이라면 무조건 참여해야 할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