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방법! 내가 가지고 있는 통합포인트 확인해보고 현금처럼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오늘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고 한 푼이나마 아끼고자 동분서주하시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후 필요한 금액을 바로 계좌로 이체한다면 허리띠를 졸라매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방법

본 포스팅에서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해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1포인트 당 현금 1원의 가치를 지니며 11개 사의 카드사의 숨은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니 하단 버튼을 누른 뒤 순서를 따라해주세요.

*참고로 신용카드 포인트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멸될 수 있으니 꼭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신금융협회 검색 및 접속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또는 여신금융협회 포인트조회를 검색해 cardpoint.or.kr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구글 플레이 앱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으로도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사이트 접속 후 하단 좌측에 위치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아이디 로그인 또는 비회원 조회를 눌러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를 진행합니다. 비회원 또한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나 매번 인증을 진행해야 하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절차에 동의해야 합니다.

위임받는자는 한국여신전문금융업협회이며 위임자는 본인입니다. 위임 기간은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만 유효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클릭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앞서 언급한대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에서는 11개 카드사의 포인트를 일괄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만약 위 리스트에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가 없는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조회한 뒤 계좌입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통합포인트 확인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현재 각 카드사에 있는 잔여포인트 및 소멸예정 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 포인트 이용안내는 우측에 버튼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진행을 위해 하단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입금요청 포인트 입력 란에 숫자를 입력한 뒤 하단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누릅니다. 본인 확인 및 포인트 입금받을 은행명과 계좌정보, 계좌입금주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및 계좌 이체가 완료됩니다.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신용카드-통합포인트-조회-방법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주의사항 및 FAQ

다음은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주의사항 및 많은 이들이 검색한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신용카트 통합포인트 조회 후 계좌 입금 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네,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여 계좌 입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1.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 당 1원이며 계좌 입금 신청은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2. 이용 가능 시간은 00:30분부터 23:30시이며 현금화 가능한 카드 포인트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보유 포인트와 여신금융협회 통합조회 서비스 상의 포인트 수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또한 이용 가능한가요?

네, 해당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의 개인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법인회원 (공용)의 카드 포인트 이력 및 조회는 불가합니다.

아이폰용 iOS 어플은 없나요?

네, 현재는 아이폰 iOS 전용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으며 오직 안드로이드 앱 또는 웹 사이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 입금 신청 시 타인 명의로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 명의라 하더라도 지급 정지, 압류 등의 비정상 계좌일 시 입금 신청은 불가합니다.

카드 포인트 입금은 언제되나요?

각 카드사별로 상이합니다.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실시간, 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하나카드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카드, 롯데카드


이상으로 ‘신용카드 통합포인트 조회 방법 초간단’에 대한 내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휴면 보험금 조회 방법 및 잠자고 있는 계좌 살리는 방법 등도 같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잠자고 있던 돈만 무려 1.5조’ 숨어 있는 내 돈 찾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내가 가진 모든 신용카드 한도 조회 한 번에 하는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안 찾은 돈만 12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