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시작 2편 – 아마존 셀러 가입 준비 서류 총정리 ! 한 번에 가입 승인되기 위해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꼼꼼하게 준비해 봅시다.

아마존 셀러 시작 2편! 아마존 가입 시 필요한 준비 서류를 차근차근 준비해야 셀러 센트럴 패널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을 조금만 해보면 아마존 셀러 가입 승인 반려가 되어 질문하는 글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입 승인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필요서류를 확인하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필요 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왜 그 서류들이 필요한지 하단 본문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셀러 가입 준비 서류 목록

아마존 FBA에는 전 세계에서 몰린 수십만의 셀러가 치열하게 경쟁 중입니다. 아마존 본사 입장에서 이런 수많은 셀러들을 모두 입점시킨다면 리스팅이 떨어져 소비자 불만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바, 아마존 셀러 가입은 심사 단계서부터 까다롭다고 합니다.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메일 또는 프라이빗 계정

먼저 아마존 FBA 전용 지메일 또는 브랜드 이메일 계정을 따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만약 자신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브랜드 도메인을 이용한 이메일 계정도 좋습니다.

아마존의 정책은 수시로 변합니다. 계속 팔로우업을 하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퇴출당할 수 있다고 하니 타 이메일과 혼합하여 쓰지 않는 아마존 FBA 계좌가 하나 필요합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

아마존 사업에 사업자등록증이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던것과 같이 아마존 셀러 가입은 까다롭게 이뤄지고 있으며 조금 더 빠른 가입 승인을 위해 사업자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은 홈택스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feat. 홈택스)

여권 사본

본인의 만료되지 않은 여권 사본 컬러본이 필요합니다. 만료 기간이 넉넉하면 넉넉할 수록 좋습니다. 만료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은 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아마존-셀러-시작-2편-아마존-셀러-가입-준비-서류-총정리

여권 스캔본은 PDF, PNG, JPG 등 중 택1로 준비해주시고 소지인의 성명에 사인 또는 본인 이름이 영문 정자로 꼭 있어야 합니다.

해외 결제되는 신용카드

다음으로 준비하실 것은 해외 결제가 되는 신용카드입니다. 본인 명의의 카드 또는 법인 명의의 카드여야 하며 카드 상의 이름과 셀러 가입 시 사용된 여권 사본 상의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 방법 (feat. kb국민은행)

미국 가상은행 계좌

아마존 판매 대금은 한국 계좌로 직접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한국에 거주 중인 셀러들은 페이오니아 또는 월드퍼스트와 같은 해외의 대금 수취 통합 솔루션을 이용해 미국 가상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Bank Statement (계좌 명세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페이오니아 가입 방법 및 Bank Satement (계좌 명세서) 발급 방법은 아래 참고 글을 읽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페이오니아 가입 : 해외 가상 계좌 개설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페이오니아 Bank Statement (뱅크 스테이트먼트) 발급 받는 방법


이상으로 ‘아마존 셀러 시작 2편 – 아마존 셀러 가입 준비 서류 총정리’에 대한 내용 마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