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시작 1편 – 아마존 FBA 커뮤니티 및 관련 사이트 추천 5. 아마존 FBA 무작정 따라하기 위해 정보를 모아보자.

아마존 FBA를 시작하기에 앞서 관련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여러가지 커뮤니티와 관련 사이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파이프라인을 하나 더 늘리기 위해 아마존 FBA를 시작하려고 마음먹고 2023년 6월까지 프로덕트 론칭을 하는 계획을 잡아봤는데요. ‘아마존 셀러 시작’ 시리즈를 통해 기록하고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본문 하단에서 아마존 FBA 커뮤니티 및 관련 사이트 추천 5곳을 같이 확인해보실까요?

아마존 FBA 커뮤니티 및 관련 사이트 추천 5곳

아마존 강의 및 정보 제공하는 자들 대부분이 영미권 사람들인지라 영어 커뮤니티 사이트도 수시로 들러보며 정보를 얻는 편이 바람직해보입니다. 국내의 경우 셀러킹덤을 비롯해 몇몇 커뮤니티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FBA 외 해외판매 쇼핑 사이트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해외 판매 쇼핑몰 창업 사이트 추천 순위 BEST 6 (글로벌 사업)

셀러킹덤

아마존-FBA-커뮤니티-및-관련-사이트-추천-5

셀러킹덤은 아마존 FBA 강의로 유명한 보표님이 개설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레딧, 페이스북과 같은 피드 형식으로 제작된 셀러킹덤에서는 우리와 같이 초보 아마존 셀러뿐만 아니라 3PL 전문가 JSY, 물류보험, PPC 강의 등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어느정도 입지에 오른 아마존 셀러 (보표, 겐, 아셀 등)들의 인사이트가 있는 글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FBA 셀링을 하며 부딪히게 될 다양한 문제를 해당 사이트에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마존 셀러 외에도 쇼피파이, 이베이 등과 같은 글로벌몰 정보도 있으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두번째월급

빈토리오 에어레이터로 연 수십 억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빈토리오 창업자 민병은 대표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두번째 월급 또한 추천드립니다.

해당 사이트는 커뮤니티보다는 유료강의 사이트의 성격이 짙습니다. 신사임당 대표님의 말마따나 직접 부딪혀서 배워나가기 보다는 타인의 노하우를 구매하는 것이 조금 더 빠른 지름길이라 생각하는데요, 필자가 직접 민병은 대표 강의를 들어본 결과, 강의비용이 아깝지는 않았습니다.

유료 강의 외에도 네이버 카페도 같이 운영 중이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마존인사이더

아마존-FBA-커뮤니티-및-관련-사이트-추천-5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아마존 FBA 커뮤니티는 아마존인사이더입니다. 아마존인사이더는 1만 명 이상의 초보, 중수, 고수 셀러들이 모여있는 국내 커뮤니티로, 무료 정보 그리고 페이스북 그룹,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 웹 사이트 블로그란과 네이버 카페는 운영이 중지된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시점에도 적용 가능한 양질의 글들은 눈여겨 볼만합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현재 운영 중이니 지금 확인해보세요.

아마존 셀러 서브레딧

레딧은 전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서브 레딧이 존재하며 전 세계 아마존 셀러들이 교류하는 아마존 셀러 서브레딧 또한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입니다.

r/SellingOnAmazonFBA에는 현재 수천명의 멤버가 가입되어 있으며 r/AmazonSeller에는 수만 명의 멤버가 활동 중인데요, 각 서브레딧을 가입하여 피드에 올라오는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워리어 포럼

아마존-FBA-커뮤니티-및-관련-사이트-추천-5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아마존 FBA 커뮤니티 및 웹사이트 추천 플랫폼은 워리어 포럼입니다. 워리어포럼은 전세계 1등 디지털 마케팅 포럼입니다. 아마존 셀링에 특화된 커뮤니티는 아니지만 타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셀러들 그리고 SEO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사업자들과 정보 교류를 하며 이커머스 사업에서 필요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마존 셀러 시작 1편 – FBA 커뮤니티 및 관련 사이트 추천 5’을 마치겠습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포럼은 필히 확인해야 하기에 리스트 순위에 집어넣지는 않았습니다. 그 외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