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그리고 계좌 추가, 링크 생성 후 수익 창출까지 총정리해보고 제휴 마케팅 잘 해보자.

알리익스프레스는 (AliExpress)는 알리바바 그룹의 전문 B2C 쇼핑몰입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다량 취급하여 전 세계로 배송하는 사이트로, 해당 사이트의 일일 방문자는 2억명이 넘어가고 18개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알리익스프레스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춘 B2C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블로거와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즉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로 수익을 내고 싶으시다면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부터 링크 생성 그리고 수익 창출까지 이 곳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국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BEST 10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란? 장점, 단점 정리

가입 방법을 확인하기 전 해당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그리고 장단점부터 확인해보고 가입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란 앞서 언급한대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공하는 제휴 마케팅 리워드 프로그램입니다. 제휴 마케팅이 무엇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곳을 확인해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계좌-추가-링크-생성

장점

알리익스프레스의 구매 전환율은 3.5%이며 고객 평균 구매 단가는 $140로 높은 편입니다.

제휴 마케팅 커미션 수익이 평균 5~8%로, 쿠팡 파트너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대비 높은 편입니다.

비교적 값이 저렴한 제품이 다량 리스팅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 유도가 쉬운 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계좌-추가-링크-생성

단점

배송기간이 느립니다. 이로 인해 배송 기간 도중 구매 취소 및 환불이 일어날 사태가 높습니다.

평균 객단가가 낮기 때문에 총 제휴 마케팅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량의 판매가 일어나야 합니다.

짝퉁 제품 및 저품질 제품이 다량 리스팅 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 만족도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을 위해서는 portals.aliexpress.com를 통해 회원 가입 신청을 해야하며 평균적으로 2~3일 정도의 기간을 거쳐 승인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포탈 바로가기

1. Register하기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portals.aliexpress.com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를 들어간 뒤 Register를 눌러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전화번호 입력 후 아이디 생성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Register에서 국가코드 Korea를 선택 후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3. 본인 인증 코드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계정의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5. 기본 정보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개인 블로거의 경우 Individual을 선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First Name : 이름 입력
Last Name : 성 입력
Media Type : Network 입력
Country/Region : South Korea 입력

6. 사이트 정보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이제 사이트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이트가 1개 이상일 경우 ‘Add More Site’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Media Type : Content | blog 입력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을 활용 시 sns를 입력)
Name : 사이트 이름 입력
URL : 사이트 주소 입력
Traffic Distribution : South Korea 입력
Prefer Category : 제품 카테고리 설정
Description : 간단하게 블로그에는 어떤 정보가 있는지 적어줍니다.

7. 연락처 정보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추가 연락처 정보를 기입합니다. 이메일 그리고 문자 메시지 앱 정보를 입력합니다. (문자메시지 정보 기입은 옵셔널)

이메일 정보 기입 후 이메일로 전송된 6글자 코드를 입력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개인정보 정책 동의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약관동의 및 뉴스레터 동의 후 Confirm을 누릅니다.

9. 가입 완료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이 완료되었으며 승인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해당 화면이 나옵니다. 2~3일 후 해당 화면이 대시보드로 전환되어야 정상입니다.

만약 위 화면이 3일이 지나도 계속 나오면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로 문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BEST 4 (월 100만원 부수익 올리기)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계좌 등록 방법

위의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을 모두 따라했다면 2~3일 후 계좌는 생성됩니다. 계좌가 생성되면 처음 할 일은 계좌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1. Payment 클릭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은행-계좌-추가-하기

대시보드로 들어가 상단 우측에 보이는 ‘Payment’를 클릭합니다.

2. 은행 계좌 추가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은행-계좌-추가-하기

Payment Information > Add a New Bank Account를 클릭해 신규 은행 계좌를 추가합니다.

3. 은행정보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은행-계좌-추가-하기

은행정보를 입력합니다.

Beneficiary Bank Country : Korea 입력
Currency : USD 입력
Card Holder Name : 본인 이름 입력
BIC : 은행 식별코드 입력 (BIC 코드 찾기 클릭)
Beneficiary Bank Name : 영문 은행명 입력
Account Number : 계좌번호 입력

4. 은행정보 추가 입력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은행-계좌-추가-하기

추가로 본인이 해당 통장을 개설한 은행 지점의 주소를 적고 Add를 눌러 은행 계좌 추가를 완료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링크 생성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완료 후 계좌까지 연동이 되었다면 이제 링크를 생성해서 본격적인 제휴 마케팅을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Tools 클릭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링크-생성-수익

메인 대시보드 상단 우측에 보이는 Tools를 클릭 후 Link Generator에 들어갑니다.

링크 생성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링크 생성 수익 1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com)에 들어가 본인이 원하는 제품의 url을 Page’s URL에 입력 후 Get Tracking Code를 누르면 HTML 코드가 나옵니다.

해당 HTML 코드를 본인의 블로그 또는 SNS에 올려주면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를 사용한 제휴 마케팅의 첫 걸음이 시작됩니다.

요약

알리익스프레스-어필리에이트-가입-방법-계좌-추가-링크-생성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가입 방법 (계좌 추가, 링크 생성)’를 마치겠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쿠팡 파트너스와 함께 아주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휴 마케팅으로 블로그 부수익 올리기 어렵지 않죠?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로 문의 부탁드리며 돈벼락 맞는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