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feat. 홈택스). 아마존 FBA, 쇼피파이 등 해외 사업을 위한 영문 사업자등록증 증명 발급받기.

필자는 아마존 FBA 사업을 위한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가입 전 여러가지 필요 서류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영문 사업자등록증이더군요. 이에 아마존 셀러, 쇼피파이, 해외 사업 진출 등을 염두에 두신 분들을 위해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 링크를 통해 ‘개인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 외 사업에 필요한 마인드세팅, 온라인 사업 등의 방법 또한 경제적 자유 FF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택스로 사업자등록증 영문 증명 발급법 하단 본문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홈택스에 접속한 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에 3분이면 증명원 발급을 마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 : 3분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네이버 또는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 hometax.go.kr로 접속합니다.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으로도 신청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2.사업자등록증명 클릭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메인 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서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등의 방법으로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4. 정보 입력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상호명 및 기입력되어 있던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이 자동 출력됩니다. 이후 아래의 내용을 입력한 뒤 신청을 누릅니다.

발급 유형 : 영문증명
사용용도 :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용 등 필요에 따라 선택
제출처 : 금융기관, 거래처, 관공서 등 필요에 따라 선택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 공개 또는 비공개 입력 (꼭 필요할 경우 외에는 비공개로 해두세요.)
수령방법 :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인터넷열람(화면조회),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 중 선택
발급희망수량 : 1매

5. 영문증명입력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다음 화면은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한 영문증명 입력란입니다. 영문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문 상세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만약 공동 사업자가 있다면 공동대표의 납세자 번호와 성명을 입력한 뒤 신청을 누릅니다.

6. 발급 번호 클릭

영문-사업자등록증-발급-방법-홈택스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방급 접수한 민원의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그 외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