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BEST 4 (월 100만원 부수익 올리기)

경제가 어렵습니다. 역대급으로 어렵죠. 이럴 때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 온라인 부업 재테크 등을 검색해보기도 하지만 막상 해보려고 하니 막막하고 어렵기만 합니다.

이에 직접 실행해보고 말씀드리는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4개 그리고 월 100만 원 부수익 올릴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읽고 직접 실행해보시면 분명히 부업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왜 직장인 부업이 열풍일까?

‘사람인’이 직장인 3293명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70%는 월급 받는 만큼만 일하면 된다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꿔 말하면 언제 잘릴지도 모르는데 회사에 헌신하다가 헌신짝이 되기 싫다는 뜻이겠죠.

이로 인해 MZ세대들 사이에서는 본업은 유지하며 부업에 신경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9세 이하 취업자 중 부업을 가진 이는 약 63만 명으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이렇듯 현재 MZ세대들을 필두로 회사는 회사대로 열심히 다니고 그 외 활동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투잡러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업을 통해 월급 2~3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경우, 퇴사를 하고 전문적인 창업을 결정하는 분들도 더러 있으며 세간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신사임당, 자청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경제적 자유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선 얼마가 필요할까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적은 노력으로 돈 벌 수 있는 앱테크 추천 BEST 8

직장인 부업 추천 1 : 블로그

직장인 부업 추천 첫번째는 블로그입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블로그를 꼽자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전문적인 워드프레스가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이 되겠냐고 반문하고 싶겠지만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 월급 이상의 돈을 벌고 있는 직장인이 다수 존재합니다. 또한 의사이자 유튜버인 오프라이드 그리고 그 외 다수의 경제 유튜버들 또한 블로그를 직장인 부업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인-직장인-부업-추천-BEST-4-월-100만원-부수익-올리기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 방법

애드센스 | 애드포스트 : 가장 단순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 방법은 광고를 달아 CPC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의 자체 광고 시스템인 애드포스트를 달 수 있고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는 애드센스, 데이블, Teads 등 다양한 광고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 제휴 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내 사이트에 링크를 달고 링크를 통해 전환이 일어났을 시 커미션을 받는 마케팅입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를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제휴 마케팅 사이트 추천 BEST 10 (어필리에이트 수익으로 인터넷 부업하기)

체험단 리뷰 : 체험단을 통해 직장인 부업을 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방문자가 비교적 높다면 체험단 리뷰를 통해 요가, 헬스, 맛집, 호텔 등을 무료 체험 후 글을 써주면 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장점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의 경우, 글을 쓸 줄 아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매출이 일어나고 놀고 있는 시간에도 수익은 창출됩니다.

단점

하나의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절대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기간을 버티지 못하고 글쓰기를 그만두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은 저품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저품질을 당하게 되면 바로 사이트에서 검색 누락으로 인해 유입수가 급감하며 매출 또한 감소합니다.

직장인 부업 추천 2 : 재능기부

다음으로 추천드릴 직장인 부업은 재능기부 사이트를 이용해 부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직장을 다닌다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전문지식이 쌓인다는 것. 특히, 디자인, IT 프로그래밍, 번역 등의 전문 분야에 재직하고 있을 경우 수요가 상당합니다.

현실적인-직장인-부업-추천-BEST-4-월-100만원-부수익-올리기

재능기부 사이트 추천 4

  1. 크몽 (Kmong.com) : 디자인, IT, 프로그래밍, 사진 , 투잡운세 등 카테고리
  2. 재능넷 (jaenung.net) : 디자인, 번역/외국어, 문서 작성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재능 거래 플랫폼
  3. 숨고 (soomgo.com) : 레슨, 리빙, 이벤트, 디자인 등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4. 오투잡 (otwojob.com) : 디자이너, it캐발자 등 it 관련 전문 재능거래 사이트.

직장인 부업 추천 3 : 쇼핑몰 개설

쇼핑몰 개설을 다음 직장인 부업 추천합니다. 필자 또한 쇼핑몰을 개설해 구매대행과 직접 물건을 팔아본 경력이 있는데요.

아무리 레드오션이라고 하지만 자신이 소싱과 물건 보는데에 안목이 있다면 꼭 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처음 쇼핑몰을 시작한다면 분명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적은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등으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추천 사이트 3

  1.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로 시작해보시길 권유들비니다. 무료로 네이버에 입점이 가능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탭에서 검색 결과가 노출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카페24 : 국내 대표적인 쇼핑몰 제작 솔루션입니다. 아더에러, 논픽션 등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부터 스타일난다와 같은 1세대 쇼핑몰까지 카페24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호스팅이 비용이 무료이고 세분화된 커스텀 기능이 장점입니다.
  3. 아임웹 : 비주얼이 중요하다면 아임웹을 사용해 쇼핑몰을 개설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아임웹은 클릭&드래그 방식으로 웹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딩에 필요한 다양한 템플릿이 존재해 예쁜 웹 사이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장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장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돈이 어디로 몰릴지 예측만 가능하다면 블로그, 유튜브 등보다 훨씬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무점포로 1인 경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점포 창업 시보다 비교적 시간적 공간적 리스크가 적습니다.

단점

무자본으로 시작하는 블로그 또는 재능기부와 달리 자본과 재고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광고, 상세 페이지 제작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해야 매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송사고, 반품 등으로 인한 CS가 주 스트레스 원인입니다. 매출이 커질수록 해당 부분에 시간이 많이 할애되며 진상을 만났을 경우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직장인 부업 추천 4 : 노동형 알바

마지막 직장인 부업 추천 4는 배달대행, 대리운전 등 노동형 알바입니다.

코로나 이후 부업을 찾으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배민 커넥트, 쿠팡 잇츠 그리고 쿠팡 플렉스 등을 사용해 퇴근 이후 또는 주말에 부업을 하고 있습니다.

배달대행 등의 노동형 알바 같은 경우 본인이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 등의 이동수단을 소유하고 있다면 잠깐의 시간을 할애해 부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리운전의 경우, 몸만 건강하고 운전만 할 줄 안다면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직장인-부업-추천-BEST-4-월-100만원-부수익-올리기

장점은 바로 수익이 창출 가능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고 수요 대비 공급이 적은 새벽 시간대를 이용한다면 시간당 급여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단점은 내 노동을 할애해서 수익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요약

현실적인-직장인-부업-추천-BEST-4-월-100만원-부수익-올리기

이상으로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BEST 4 (월 100만원 부수익 올리기)’에 대한 내용 마치겠습니다. 제가 이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직장인 부업은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부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조금 더 찾아보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