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역서) 발급 방법 6단계 (+ 인터넷, 팩스 신청)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재직 중이던 회사를 관두고 이직할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역서)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굳이 국민연금공단에 찾아가 직접 발급받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쉽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시간도 절약되고 종이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 곳에서 확인해주세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역서) 용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으며, 전세자금, 디딤돌대출 등의 대출을 활용 시 등에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직장에서 근로자의 경력과 사업장 명칭을 확인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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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역서) 발급 6단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간단하게 국민연금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 접속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 (nps.or.kr)에 접속합니다.
2. 가입증명서 발급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내연금 조회, 신고신청 등 서비스 이용하기) >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 클릭
3. 로그인
공인인증서, 카카오페이, 네이버 인증 중 택 1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증명서 유형 선택
국문 또는 영문 중 필요한 언어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 언어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모두 ‘동의함’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5. 국민연금가입내역 확인
전체 이력 또는 특정 사업자 이력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6.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선택 (인터넷, 팩스)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증명서’ 중 택 1하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 : 발급용도 선택 > 확인
팩스 옵션 : 팩스번호 입력 > 팩스번호 확인 > 발급용도 선택 > 확인 클릭
전자증명서 : 클릭 후 정부24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요약
이상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내역서) 발급 방법 6단계 (+ 인터넷, 팩스 신청) 마치겠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이직하시는 분들 또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경제적 자유 FF’에서 더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