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AI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3. KB부동산, 부동산 플래닛 그리고 리치고.

최근 ChatGPT, Bard 등 다양한 인공지능 (AI) 서비스들이 나오며 디지털 인공지능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렸습니다. 이에 발맞춰 부동산 또한 여러가지 지수를 분석하여 부동산 미래 가격을 예측해주는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 경제적 자유 FF에서는 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AI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3가지를 소개하고 활용 방법 또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AI 분석 사이트 3

무주택자든 다주택자든 1주택자든 향후 부동산 가격 예측은 초미의 관심사일 것입니다. 무주택자일 경우 1주택자로의 발돋음을 위해, 1주택자의 경우 1채 더 구매하거나 갈아타기를 위해, 다주택자의 경우 매도 차익 실현 또는 추가 매입을 위해 여러가지 지표를 확인하는데요.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에서는 이런 사람들의 고민을 덜어줄 AI 가격 시세 예측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KB부동산

부동산 실거래가, 선도아파트지수 등 다양한 통계를 제공하는 KB부동산에서 최근 여러 플랫폼과 연계하여 부동산 AI 가격을 예측하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KB 실거래가와 함께 하우스머치, 밸류쇼핑, 보스턴에임스가 제공하는 AI 가격 예측 범위를 제공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른 뒤 미래 가격을 클릭하면 AI 추정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아파트-가격-시세-ai-확인-사이트

리치고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AI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김기원 대표가 있는 ‘리치고’입니다. 김기원 대표의 경우, 부동산 통계를 바탕으로 부동산 전망을 하는 분인데요, 개인적으로 그의 인사이트가 명민한 것 같아 즐겨 찾아봅니다.

리치고를 통해 부동산 AI 가격 예측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가입한 뒤 원하는 단지를 클릭해 ‘AI 미래가격’을 클릭하면 됩니다.

부동산-아파트-가격-시세-ai-확인-사이트

보시는 바와 같이 NIKE AI와 HERA AI, 두 가지 모델을 통해 미래 가격을 예측해줍니다. 상대적으로 HERA AI가 미래 가격을 조금 더 높게 쳐주는 경향이 있는 듯하며 각 모델의 학습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NIKE AI 학습변수 : 소비자물가지수, 주택구매력지수, M2통화량, 소득대비저평가지수, 매매전세차액지수, 매매시총, 환율, 금리, 누적세대수, GDP
  • HERA AI 학습변수 : 투자점수, 소비자물가지수, 주택구매력지수, M2통화량, 소득대비저평가지수, 매매전세차액지수, 매매시총, 환율, 금리, 누적세대수, GDP

부동산플래닛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부동산플래닛입니다. 부동산플랫닛 또한 지도에서 자신이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해 미래 가격을 예측해볼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선택한 아파트 단지 (남산타운)의 경우, AI 추정가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아파트의 미래 가격이 제공되는 건 아닌 걸로 보입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려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 확인해주세요.

부동산-아파트-가격-시세-ai-확인-사이트

이상으로 ‘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AI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3’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부동산 전망은 오차가 클 수 있으므로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야 될 것임을 명시합니다. 그럼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24 (+ 선호도, 평판도)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전세가율 확인 방법 3가지 ( 전국 아파트 주택 전세가율 체크 사이트)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대지지분 계산 확인 방법 (+ 계산기,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