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시 대처 방법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미국 연방준비제도에서는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며 금리 인상을 밀어 붙이고 있습니다.

신용대출-만기-연장-거절-대처-방법-4

이에 따라 한국을 비롯한 타 국가 또한 금리 인상을 피할 수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등의 신용대출을 쓰시는 분들 중 상환 요구가 들어온 분들 또한 계실것이라 판단되는데요.

아래에서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대처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불경기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이유

먼저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되어 상환 압박이 들어오는 이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3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겠는데요, 각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직자 또는 소득이 낮아짐

신용대출은 말 그대로 자신의 신용을 담보로 대출을 받습니다. 나 자산의 신용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의 안정성, 급여 또는 사업 소득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만약 소득이 갑자기 없어지거나 낮아진다면 은행에서는 연체될 확률이 높다고 판단, 대출 상환을 요구합니다.

대출 한도 초과

현재는 DSR 한도가 낮아져 대출 총량 규제를 받습니다. 총량 규제로 인해 대출 한도가 낮아졌을 확률이 높은데요, 현재 신용대출 한도를 늘리고 연장 또한 가능해졌다지만 총부채원리금상환 규제가 안풀렸습니다. 이에 따라 대출 한도가 초과되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대출-만기-연장-거절-대처-방법-4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연체 사실 또는 파산, 개인회생 등의 사실이 있을 경우, 당연히 은행에서는 대출 상환을 요구합니다.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시 대처 방법

조금 더 권한이 높은 은행원과 통화한다

은행 또한 업무에 체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로 올라갈 수록 권한이 더욱 많아지며 대출 같은 경우, 최종승인권자 또한 일반 은행원이 아닌 윗선이겠죠?

신용대출-만기-연장-거절-대처-방법-4

자신이 대출이 많은 우량 고객일 경우 해당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겠는데요, 직접 은행에 찾아가 VIP실에서 지점장 등과 대화를 나누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읍소 전략

신용대출 연장 등 모든 대출의 권한은 사람으로부터 나옵니다. 즉,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뜻인데요.

자신의 현재 상황을 거짓을 보태지 아니하고 일목요연하게 나열하며 자신의 상환 의지를 피력해주세요. 또한 이전까지의 대출 기록을 주며 연체 사실이 없음을 읍소해 보세요.

해당 내용을 들으며 은행원들 또한 무조건적으로 대출을 일시 상환하라는 말보다는 10% 상환 5년 내 대출 상환 조건 등 차선책을 제시할 겁니다.

대환 대출

하지만 위의 방법이 모든 은행원에게 통할 수 는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대출 상환을 해야 한다면 대환 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용대출-만기-연장-거절-대처-방법-4

대환 대출에는 여러가지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대출 119 등이 존재하며 직장인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햇살론뱅크 등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자격 조건 및 후기 알아보기

워크아웃

대환 대출 또한 막혔다면 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은 최후의 보루이니 되도록이면 안 쓰시고 방법을 강구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워크아웃제도란 법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연체 기간 90일이 지난 분들에게 이자를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 방법은 가까운 신용회복 지원 위원회에서.

이 포스트에 적힌 방법은 모두 개인적인 경험에 의거하며 해당 방법이 신용대출 만기 연장에 도움이 될수도 안 될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담당 은행원의 재량에 달려있음을 명심하세요. 또한 현재 신한금융 등의 신용대출 금리는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 이자, 후기)
  2.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로 대출 조건 금리 정리
  3.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대처 방법
  4.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 14 (+저신용자 가능)
  5.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6 (1금융권 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