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모든 신용카드 한도 조회 한 번에 하는 방법이 있다? 모든 신카 한도 확인 방법 알려드립니다.

통상적으로, 신용카드 한도 조회를 위해서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각 카드사의 앱에서 직접 알아봐야 합니다.

신용카드가 한 개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대부분의 사회인들은 두 개 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포인트 적립 및 혜택을 받고 있을텐데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활용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 조회를 한 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조회 한 번에 하는 방법

언급한 것처럼 금감원에서 개발 및 배포한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를 사용하면 신용카드를 비롯한 각종 금융정보를 한 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인 점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어카운트인포 다운로드 링크 (아이폰)

어카운트인포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그 외에도 보험가입 내역 조회, 휴면계좌 내역 등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 번 익혀두면 두고 두고 쓸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험 가입 내역 조회 : 내가 가입한 보험 찾는 방법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잠자고 있던 돈만 무려 1.5조’ 숨어 있는 내 돈 찾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

1. 앱 설치 및 인증수단 선택

내가-가진-모든-신용카드-한도-조회-한-번에-하는-방법

링크를 통해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및 인증수단 선택 후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바이오정보로 인증
금융인증서로 인증
공동인증서로 인증 중 택 1

2. 내 카드 한 눈에

내가-가진-모든-신용카드-한도-조회-한-번에-하는-방법

하단 ‘카드’탭을 눌러 내가 보유한 카드 수 그리고 카드별 이용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를 터칲하면 단기 카드 대출를 포함한 다음 달 청구 금액까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3. 포인트 확인

내가-가진-모든-신용카드-한도-조회-한-번에-하는-방법

카드 포인트 또한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를 선택하면 각 카드사별 잔여포인트 및 소멸예정포인트 등 또한 확인할 수 있으니 소멸 전 계획을 세워 사용하기 편해집니다.

그 외 신용카드 사용 시 도움이 되는 정보

우리가 신용카드를 쓰는 이유 중 하나는 신용 정보를 쌓아 신용점수를 올리고 대출 시 보다 더 나은 혜택을 받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카드 한도를 꽉 채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한도를 채워 사용하게 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채워 쓰게 된다면 NICE, KCB 등 신용평가사는 연체 등의 불안요소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하나로 한도를 꽉 채워 사용하기 보다는 여러개를 발급받아 한도의 50% 정도를 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도는 높이고 금리는 낮추고'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9가지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요약

내가-가진-모든-신용카드-한도-조회-한-번에-하는-방법

이상으로 ‘내가 가진 모든 신용카드 한도 조회 한 번에 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금감원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를 사용하면 신용카드 한도 뿐만 아니라 각 카드사별로 쌓인 포인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그 외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 아래에서 같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