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적인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부터 신용등급이 신용점수로 개편된 뒤 많은 분들이 자신의 신용점수를 궁금해하십니다.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올크레딧

자신의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 금리와 대출 한도가 책정되니 모두들 민감하실텐데요. 아래에서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방법을 확인하시고 세부적으로 관리하신다면 대출받으실 때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신용점수란?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는 말 그대로 자신의 신용을 점수로 나타낸 것입니다. 현재 1~1000점 기준으로 등급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점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기관에서는 연체율이 낮은 우량 고객으로 생각하며 1~2등급일 경우 대출 금리 인하 혜택 및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표 확인하기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통신비, 국민연금 등의 납부를 꾸준히 연체없이 해야 하며 카드론, 마이너스 통장의 사용 등을 가급적 회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을 적절히 활용하며 신용카드의 경우 한도를 꽉 채워서 쓰기보다는 최대 50% 정도를 쓰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조금 더 자세한 신용점수 올리기 꿀팁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신용점수 올리기 꿀팁 9가지 정리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최근 핀테크 업체인 카카오페이, 토스 등에서도 자신의 신용점수를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업체에서는 신용점수만을 보여줄 뿐 세부적인 내역까지는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에 나이스, 올크레딧 등과 같은 신용점수 평기기관에서 제공하는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조금 더 꼼꼼히 신용점수를 알아보면 등급관리에 유리합니다.

나이스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사용 방법

회원가입 없이 신용등급/평점, 신용정보 조회가 가능한 나이스의 전국민무 무료 신용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단 이미지에 보시는 바와 같이 연체 내역 및 장기연체 정보 등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 웹 사이트 이동 (나이스 사이트로 바로가기)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나이스

STEP 2. 본인인증

STEP 3. 자신의 신용정보 조회 완료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나이스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사용 방법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또한 마찬가지로 사이트에 가셔서 무료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정보는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되었으며 APP 또한 동일한 방법이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4개월 마다 1회씩 신청일로부터 24시간 이내 횟수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STEP 1. 웹 사이트 이동 (올크레딧 사이트로 바로가기)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올크레딧

STEP 2.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등으로 본인인증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올크레딧

STEP 3. 신용평점 확인하기

전국민-무료신용조회-방법-올크레딧

위에서 보시다시피 신용영향 요인 및 전국민 보유비중 등 상세하게 자신의 신용점수 긍정요인과 부정요인을 보여줍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1.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대처 방법 4
  2. 햇살론뱅크 후기 (+ 부결 사유, 자격 조건)
  3.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 이자, 후기)
  4.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로 대출 조건 금리 정리
  5.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 14 (+저신용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