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및 이자, 후기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소액대출을 찾는 분들 중 카카오비상금 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데요,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직격탄을 받으신 소상공인 또는 급전이 필요한 저신용자도 간편하게 빌릴 수 있는 토스 비상금대출 방법 및 금리 등을 알기 쉽게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이자-후기

토스 비상금대출이란?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설립한 토스는 2013년 8월에 시작된 대한민국 핀테크 기업으로, 현재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가장 우량한 온라인 은행 중 하나입니다.

현재 토스에서는 비상금대출뿐만 아니라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대출 상품도 있으며, 무료 송금 서비스, 신용정보 간편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은 간단하게 앱을 통해 신청하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현재 토스 자체적으로 실행됩니다. 최소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마이너스통장 개념으로 대출 받은 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은 무직자, 프리랜서 등 신용도가 다소 낮은 분들 또한 사용 가능할 정도로 문턱이 낮습니다.

기준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 중 아래의 내용을 모두 만족한 분에 한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만 19세 이상 내국인
  2. 연체, 부도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 사실이 없는 이
  3. 회생, 파산 등이 없는 이
  4. 토스뱅크에 연체금이 없는 이
  5. 금융 사기 및 금융 전과가 없는 이
  6. 토스뱅크에 비상금 대출이 없는 이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으로,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정확한 한도 계산은 본인만이 가능하오니 토스뱅크 앱 내에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기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만기일시상환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365일 언제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금융채 1년과 가산 금리로 대출 금리가 적용되며 현재 업데이트 시점 기준으로 최저 연 6.23%에서 최대 연 15%입니다.

단,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해당 대출은 신용대출이므로 고객의 신용등급, 당행의 기준 그리고 대출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출금리가 산정됩니다.

그 외 사항

토스뱅크의 정책 상 비대면 무서류로 간편하게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토스 앱 내에서 홈택스 정보 조회에 동의만 한다면 토스가 직접 필요 서류를 조회하여 신용도를 판단합니다.

또한, 고객비용 부담 및 중도상환 해약금이 등이 없기에 기타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앞서 언급드린대로, 토스 비상금대출 받는 법은 간단한데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바로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이 곳에서, 아이폰은 이 곳에서 앱을 켜주세요.

소요 시간 : 3분

1. 토스 앱 접속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토스 앱을 킨 후 하단에서 ‘전체’를 눌러주세요.

2.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전체 목록에서 스크롤을 내려 [대출] >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3. 비상금대출 클릭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다음 화면에서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4.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클릭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을 시작합니다. 본인의 대출 한도 및 금리 등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비상금대출 알아보기를 누릅니다.

5. 약관동의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약관을 동인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6. 대출 빌리기 클릭

토스-비상금대출-신청-방법-순서-이자-후기-1

약 1~2분 정도 토스 자체적으로 나의 신용도와 기타 내역을 확인한 뒤 대출 한도와 금리를 보여줍니다. 필자의 경우 최대한도를 최저 금리 수준으로 빌릴 수 있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해결 방안

토스 비상금대출은 자체 상품이 아닌 타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올려놓은 것입니다. 즉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각 상품의 자세한 대출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대출 부결 사유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거절된 것일 수 있습니다.

기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 상환 능력에 비해 높은 기대출금이 있을 경우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으며 이는 NICE 등의 신용점수를 하락시킵니다.

대처 방안 : 기대출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여 대출 한도를 늘린 후 다시 신청합니다.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일 경우

카드 사용 내역 및 신용 정보 이력 정보가 부족하여 신용점수가 낮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이면 대출 부결이 될 확률이 있습니다.

대처 방안 : 신용카드 실적을 6개 월 이상 꾸준하게 쌓은 후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연체 사실이 있거나 파산, 개인회생 등의 사실이 있을 경우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대처 방안 : 연체 없이 꾸준하게 1년 정도 성실 납부 후 토스 비상금대출을 재신청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대처 방안

아쉽게도 위의 대처 방안들이 통하지 않을 경우 타사의 대출 상품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경우 최대 300만 원까지 신청가능하니 같이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금리 또한 대기업인 바 비교적 저리로 알아볼 수 있으니 혜택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1금융권 소액대출 신청

1금융권 소액대출의 경우 한도는 최대 300만 원 정도로 낮지만 무직자와 저신용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6 (1금융권 위주)

자동차담보대출 신청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 중 자차를 소유 중이시라면 자동차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산하의 캐피탈사부터 고금리의 대부업 자동차대출상품까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 및 관련 FAQ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 및 관련 FAQ를 모아봤으니 같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토스 비상금대출 받고 갚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신용등급 하락 및 기타 경제적 불이익이 생깁니다. 연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단기 장기 연체기록 기준 및 불이익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 토스 비상금대출 연장 가능한가요?

현재 기대출이 과하지 않고 꾸준히 성실 상환 중이라면 연장 및 출가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토스 비상금대출 후기 알려주세요.

여러 온라인 정보를 종합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읽어보면 신용도가 그렇게 높지 않더라도 최대한도로 승인받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 이자, 후기)’에 대한 내용 마치겠으며 그 외 대출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읽어보세요!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 후기 정보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로 대출 조건 금리 정리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거절 대처 방법

100만 번 이상 공유될 스티브 잡스 명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