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상환 그리고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노란우산공제란 무엇이며 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노란우산공제-대출-금리-정리-상환

이번에는 요즘 불경기로 자금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는다면 기 가입하신 노란우산공제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의 금리와 상환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이란?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로, 노란우산공제 계약자에 한해 납부부금 내 대출상품입니다.

노란우산공제-대출-금리-정리-상환

일반대출, 의료대출 그리고 재해대출 총 3가지의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모두 납부부금 한해서 대출이 가능하며 일반대출은 계약 대출로 이자가 있으며 의료와 재해대출은 무이자입니다.

대출 자격

노란우산공제 대출을 신청하려면 우선 부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여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계약대출인 일반대출은 부금만 정상적으로 납부했다면 가능하며, 의료 및 재해 대출은 의료 또는 재해로 인한 자신의 피해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일반대출부금정상납부자
의료대출질병, 상해로 3일 이상 입원치료 받은 자 | 부금정상납부자
재해대출재해로 인한 피해를 받은 자 | 부금정상납부자

대출 한도

노란우산공제 대출 한도의 공통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의해약 환금급 – 원천징수예상세액) x 90% 이내 금액

(단 납부부금을 초과할 수 없으며 10만 원 단위로 정산)
일반대출공통 금액 (콜센터 신청은 최대 1일 3000만 원)
의료대출1천만 원 이내
재해대출2,000만원과 재해확인서(또는 피해사실확인서)상의
피해금액 중 적은금액 이내

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제일 중요하겠죠? 대출 금리는 일반대출의 경우 기준이율에 연 3% 이내의 금리를 가산해 적용합니다. 현재 기준 2.9%이며 분기별로 변동이 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그 외 의료대출, 재해대출은 무이자 대출입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확인하기

대출 상환

대출 기간 및 상황 또한 알려드립니다. 일반대출과 의료대출은 1년 내 일시상환이며, 재해대출은 2년 내 일시상환입니다. 수시 중도상환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일반대출의 경우 공제계약 기간 내 1년 단위 자동연장됩니다.

신청 기한

노란우산공제 대출 신청은 언제 가능할까요?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대출은 상시 가능하며 의료대출은 입(퇴)원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해대출은 확인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해야 합니다.

대출 필요 서류

노란우산공제 대출 금리 마음에 드신다면 이제 필요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구비서류는 신분증 사본과 아래의 서류들입니다. 무이자 대출인 재해 또는 의류 대출은 피해 사실을 입증할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대출신청서 및 약정서
구대출 대환 신청서 및 약정서
일반대출 대환 신청서 및 약정서

대출 신청 방법

노란우산공제 대출 신청은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인터넷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 또는 창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노란우산공제 사이트 바로가기
노란우산공제 콜센터 전화하기

노란우산공제-대출-금리-정리-상환
지역본부 전화번호 및 주소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단, 의료대출과 재해대출은 방문 또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 대처 방법 4
  2. 햇살론뱅크 후기 (+ 부결 사유, 자격 조건)
  3.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 이자, 후기)
  4.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로 대출 조건 금리 정리
  5.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TOP 14 (+저신용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