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투자로 수익내는 달러 ETF 비교 추천 리스트 어떤게 있을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최근 원달러 환율이 연일 사상치를 기록하며 R의 공포, 리세션에 우려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리먼 사태 이후 13년 4개월 만인데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의 금리 인상 기조 등으로 지속적으로 대표 안전자산인 달러로 돈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외환당국은 구두 개입성 발언을 내놓으며 환율 상승세를 막으려 노력하지만 천장이 어디일지 모른다는 견해 또한 존재합니다.

만약 자신이 원달러 환율이 더 올라갈 것이라 생각한다면 선물 ETF를, 환율이 내려갈 것 같다면 인버스 ETF를 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달러 ETF 비교 추천 리스트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달러 ETF 투자 시 주의할 점

달러투자로-수익내는-달러-ETF-비교-추천-1

달러 ETF 또한 타 ETF와 마찬가지로 매매 차익의 15.4%는 세금으로 제합니다. 또 연 0.3% 정도의 보수도 별도로 내야하니 매매 시 이점 참고하면 조금 더 좋은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환투자는 전문가들 또한 전망을 어려워하는 분야 중 하나로, 단기 투자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셔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마이너스 통장 사용하고 있다면 금리인하권 써서 금리 내려보세요.

1배수 달러 ETF 비교 추천

TIGER 미국달러단기채권액티브

2019년 7월 22일 상장된 TIGER 미국달러단기채권액티브는 달러와 채권을 모두 투자자산에 포함한 상품으로, 해외 주요기업들과 미국달러표시 투자등급 회사채, 미국달러 선물 등에 투자합니다.

미국 달러 환율 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됩니다. 추가로 퇴직연금 IRP 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해 퇴직연금으로 환테크를 고려하는 분들은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조금 더 상세한 내용 및 현재 가격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현재 가격보기

KODEX 미국달러선물

삼성증권에서 출시한 상품으로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는 TIGER 미국달러단기채권액티브와 유사한 차트를 그리는 미국달러 ETF입니다.

현재 운용보수는 0.25%이며 목표 투자 비중 유지를 위해 데일리 리밸런싱 매매를 진행합니다.

현재 가격보기

레버리지 달러 ETF 비교 추천

만약 자신이 생각하기에 현재 환율은 고점은 커녕 더 올라갈 것이다라고 생각하면 레버리지 달러 ETF를 추천합니다. 단, 모든 레버리지 상품이 그렇듯 변동장에서는 계좌가 녹아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는 원달러 상승 시 2배의 수익이, 원달러 하락 시 2배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수수료는 0.64%.

현재 가격보기

KODEX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

이 상품 또한 2배 추종 상품으로, KOSEF와 비슷한 가격흐름을 보여줍니다. 미국달러선물 증거금 등을 제외한 여유자금은 예금, 단기 채권 등에 투자하여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ETF입니다. 수수료는 연 0.45%.

현재 가격보기

인버스 달러 ETF 비교 추천

만약 내가 달러에 숏을 치겠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인버스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1배수 상품과 2배수 상품 중 자신의 위험 선호도 그리고 확신도에 따라 매매하시면 좋습니다.

레버리지 상품과 마찬가지로 인버스 상품 또한 변동성이 큰 구간에서는 손실이 날 수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길 바랍니다.

상품명배수수수료현재 가격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1배수0.45%
현재 가격보기
KOSEF 미국달러선물인버스1배수0.49%
현재 가격보기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X22배수0.45%
현재 가격보기
KOSEF 미국달러선물인버스X22배수0.64%
현재 가격보기

요약

달러투자로-수익내는-달러-ETF-비교-추천-1

국내에서 투자할 수 있는 미국 달러 ETF 알아봤습니다. 현재 고점이 매일 갱신되고 있는 와중에 개미들의 자금이 달러 ETF로 흘러가는 중인데요. 모든 투자 선택은 본인의 책임 하에 신중하게 결정해서 부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