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사소한 습관을 배우면 삶을 확실히 바꿀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당장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의 아침 루틴 습관 4가지를 소개합니다.

부자들의-아침-루틴-습관-4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동일합니다. 누구는 그 시간을 헛되이 소비할 수도, 또 어떤 이는 최고의 효율을 내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아침 시간을 활용해 이기는 습관을 들여 하루를 완벽하게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아래에서 그들의 아침 루틴 습관 4가지를 확인하세요.

아침 루틴 습관 : 침대 정리

오사마 빈 라덴 제거 작전을 지휘한 입지전지적인 미국 군인 윌리엄 H. 맥레이븐은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아침에 침대부터 정리하라고 조언합니다.

군대처럼 각 잡히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이불을 개키고 가장자리에 삐져나온 침대보를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그는 말하는데요.

부자들의-아침-루틴-습관-4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게 뭐가 그렇게 큰 대수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그는 이 사소한 습관 하나가 인생을 크게 바꿀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유인즉, 침대 정리는 하루를 시작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제일 첫 임무이며 이 같이 간단한 임무를 해결하는 것은 자부심과 용기를 주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물 한잔

아침 물 한 잔의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침대를 개키고 빈 속에 물 한잔을 들이키면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부자들의-아침-루틴-습관-4

아침에 물 한잔 마시는 습관은 신진대사는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지방 소모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100명 중 76명은 일주일에 4번 이상 운동할 만큼 건강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명상을 통한 자기 마음 챙김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팀 페리스는 물론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사들은 명상을 즐겨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자들의-아침-루틴-습관-4

명상은 인간의 모든 능력을 향상시키는 원천 기술이라고 팀 페리스는 설명했는데요. 명상은 각개전투와도 같이 치열한 우리의 삶을 좀 더 멀리서 관망할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약 10분에서 20분 정도 아침에 일어나 명상을 시작해보세요. 캄 또는 유튜브를 통해 유도 명상 비디오를 틀어놓고 정신을 맑게 하면 분명 어제와는 다른 하루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일기 작성

팀 페리스는 또한 많은 부자들이 저녁에 일기를 쓰기보다는 아침에 일기를 쓰며 하루의 일과를 계획하고 또 다짐을 한다고 합니다.

부자들의-아침-루틴-습관-4

이유인즉슨, 피곤한 하루를 마치고나면 우리 마음 속에 부정적인 감정만이 가득해져 일기가 부정적인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활기차게 일어난 뒤 일기를 쓰게 되면 성공적인 하루를 기도하는 긍정적인 심정이 반영되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단 5분에서 10분 정도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과 오늘의 다짐 그리고 간단한 계획 등을 작성해보세요.

  1.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전하는 슬럼프 극복 팁
  2. ‘그래서 네가 거지인거야!’ 50조 자산가 댄 페냐 조언 모음
  3. 연봉 100억 스타강사 이지영의 뼈 때리는 조언 명언 모음
  4. ‘이런 습관 있다면 바로 고치세요’ 돈 못 버는 사람 특징 6
  5. ‘괴짜 천재’ 일론 머스크 명언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