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4 : 당신의 직장은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월급 외의 소득은 현실적으로 꼭 필요합니다. 제발 부업하세요.

필자를 비롯한 거의 많은 이들은 직장에 다닙니다. 삼성, SK 하이닉스, 현대차 등의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다니는 이들까지, 우리나라 5천만 국민 중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우리나라 임근근로자의 수는 약 2천만 명이며 이중 정규직이 약 1300만 명, 그리고 비정규직 및 기타가 나머지 700만 명을 채우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부업을-해야하는-이유-4
출처 : 통계청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재택 근무가 활성화되며 부업 인구가 가파르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2016년 기준 직장인 중 1.5%인 240만 명이 부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으니 현재 시점에서는 아마도 더 늘었지 싶습니다.

‘부업을 하고 싶다’라고 답한 직장인 비율은 2017년 사람이 조사 결과 기준 77%인데 아직도 많은 이들이 부업을 하기 망설입니다. 이렇게 직장인 중 부업을 시작하기 두려운 이들을 위해 ‘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4’을 말씀드리고 동기부여를 하고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에서 천천히 읽어보세요.

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1 : 당신의 직장은 절대 영원하지 않다

직장인이-부업을-해야하는-이유-4

2022년 한 해 미국 CPI가 9%에 육박하는 등 역대급 경제 불황이 닥칠 기미가 보입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도 고용한파가 불어닥치고 있으며 파업 선언 및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렇듯 경제가 어려워질 때 기업이 가장 먼저 기업이 손을 대는 것은 HR, 즉 인력 조정입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상위 1%의 실적과 인성을 갖춘 직장인이라면 예외가 되겠지만 대부분의 직장인은 경제불황이라는 거대한 파도 앞에서는 작은 불빛에 지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월수입이 온전히 근로소득에 의존하고 있다면 이런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없습니다. 절대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퇴직금을 받더라도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다면 당장 앞길이 보이지 않아 마음이 급해지고 신경이 곤두서게 될 것입니다.

직장인이-부업을-해야하는-이유-4

직장은 절대 안전하지 않기에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인생은 우리의 뒤통수를 예상치 못한 상황과 시기에 후려갈겨버리는 습성이 있으므로 ‘헤징’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부업은 근로소득 외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BEST 4 (월 100만원 부수익 올리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 후기, 수익, 팁)

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2 : 월급 외 소득이 주는 자신감

필자 또한 직장인 부업을 겸하고 있는데요, 부업을 통한 수익은 ‘나도 가능하다’라는 자신감을 줍니다. 블로그, 제휴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등 여러가지 방법에 도전해보세요.

설령 부업을 통한 수익이 월 10만 원 미만으로 시작하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월 100만 원의 수익 창출은 절대 불가능이 아닙니다. 그리고 월 100만 원의 근로소득 외 부업 소득이 생긴다면 자신감이 붙고 또 사회생활에서도 비교적 당당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직장인이-부업을-해야하는-이유-4

직장에 온전히 의지하지 않아도, 직장을 벗어나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필자 또한 얼마 되지 않는 소득이지만 부업을 통해 꾸준하게 돈을 벌고 있고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비교적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3 : 누구나 할 수 있다

직장인이 꼭 부업을 겸해야 하는 이유는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꾸준함만 있다며 누구나 가능한 것이 부업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소액이더라도 일정 수입 이상을 벌 수 있는데 안 할 이유가 있을까요?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업에 종사 중이라면 누구나 자기 자신만이 가진 업무 노하우를 블로그 또는 유튜브에 게시할 수 있고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전자책 같은 것을 집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신다면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강의서를, 블로그를 한다면 이사양잡스의 무료 블로그 강의를, 스마트스토어를 한다면 창업 다마고치의 강의로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직접 실행해보세요. 장담컨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부업 무료 강의 추천

스마트스토어 : 신사임당 & 창업다마고치 무료 강의

블로그 : 이사양잡스 무료 강의

유튜브 : 신사임당 x MKYU 유료 강의

직장인이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 4 : 결국엔 돈이다

마지막으로 직장인이 꼭 부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결국엔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의 가치는 돈으로 증명되기 때문입니다. 부업은 돈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해야만 합니다.

워렌 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나 대신 일하며 돈을 버는 수단을 자본주의 사회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찾아야만 합니다.

직장인이-부업을-해야하는-이유-4

블로그와 유튜브는 한 번 올리면 하루 24시간 일년 365일 동안 나 대신 일을 하며 돈을 법니다. 주식 및 코인에 투자를 했다면 기업 임직원들이 나 대신 일을 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올리면 우리나라 5000만 국민이 보고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부업은 돈이 됩니다. 제발 하세요.

요약

이상으로 ‘직장인이 부업을 꼭 해야하는 이유 4’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말씀드렸습니다. 요약하자면 부업은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직장은 안전하지 않기에, 누구나 할 수 있기에 그리고 무엇보다 돈이 되기에 직장인은 꼭 했으면 합니다. 그럼 더 궁금한 내용은 아래 댓글로 문의부탁드리며 오늘도 돈 많이 버는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